루소의 에밀에 대한 작품분석과 나의 感想文(감상문)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1 20:19
본문
Download : 루소의에밀독후감.hwp
제3부에서는 12세부터 15세까지의, 즉, 소년기의 교육을 다루고 있는데, 적극적인 교육의 시초이며, 이성의 훈…(drop)
루소의사상,교육학,사부아사제,감상서평,레포트
설명
Download : 루소의에밀독후감.hwp( 52 )
레포트/감상서평
순서
1.루소의 생애, , 2.루소의 중심사상, , 3. ‘에밀’의 구성과 개요, , 4. ‘에밀’의 줄거리 요약 및 내용분석, , 5. ‘에밀’의 의의와 비판점, 1) ‘에밀’의 교육적 의의, 2) ‘에밀’에 대한 비판점, , 6. ‘에밀’에 대한 나의 감상문, , , , FileSize : 80K , 루소의 에밀에 대한 작품분석과 나의 감상문감상서평레포트 , 루소의사상 교육학 사부아사제
루소의 에밀에 대한 작품분석과 나의 感想文(감상문)
다. 그러므로 그런 경험들은 순서에 맞추어 아이들에게 제공되어야 한다. 제2부에서는 5세부터 12세까지의, 즉, 아동기의 교육을 논하고 있다아 "인간도 동물도 아닌 아동이다"라는 전형적인 아동시대로서, 여기에 그의 소극교육, 감각교육, 사물의 교육, 육체의 훈련, 초기의 지적교육이 가장 상세히 설명(說明)되어 있다아 아동 특유의 견해, 느낌, 생각함이 있다는 것도 가장 명확하게 되어있다아 그는 이 기간 동안에 아이의 오관의 기능을 충분히 계발해 주어야 한다고 말한다. 그리고 이 다섯 가지 감각의 계발을 상세히 논함으로써 그의 <소극적 교육>의 중요성이 아주 명백해진다.1.루소의 생애, , 2.루소의 중심사상, , 3. ‘에밀’의 구성과 개요, , 4. ‘에밀’의 줄거리 요약 및 내용분석, , 5. ‘에밀’의 의의와 비판점, 1) ‘에밀’의 교육적 의의, 2) ‘에밀’에 대한 비판점, , 6. ‘에밀’에 대한 나의 感想文(감상문) , , , , filesize : 80K






1.루소의 생애
2.루소의 중심사상
3. ‘에밀’의 구성과 개요
4. ‘에밀’의 줄거리 요약 및 내용分析(분석)
5. ‘에밀’의 의의와 비판점
1) ‘에밀’의 교육적 의의
2) ‘에밀’에 대한 비판점
6. ‘에밀’에 대한 나의 感想文
에밀은 작품 전체가 5부로 구성되어 있는데, 아이의 탄생부터 청년기까지의 기간을 다섯 단계로 나누어 교육하고 있다아 제1부에서는, 교육에 관한 일반적 총론을 말하고, 교육의 目標(목표)를 설정한다. 그가 제1부에서 여러 次例(차례) 반복해서 강조하는 말은, '어린아이의 감각을 통한 경험들이 그이 사고(思考)의 원료가 된다된다.'이다. 그리고 출생부터 5세까지의 어린아이의 교육을 논하고 있다아 루소는 모든 유아의 교육은 아이를 <혼자 있게>해 줌으로써 자연의 섭리에 따라 양육되어야 한다고 주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