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 창업 A에서 Z 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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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1-05 2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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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15여년간 외식업계에 종사하면서 거의 매일 어떤 자리가 좋은지, 점포를 하나 봐둔 것이 있는데, 좋은지 나쁜지를 판단해달라 등 수많은 질문을 받아왔다. 필요하신 모든분에게 참고할만한 내용이 있으리라 생각되며, 다들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외식업 종사자들이라면 누구나 돈을 버는 점포를 만들고 싶어한다. 식당은 입지가 좋아질 때까지 기다릴 수가 없다. . 그 입지가 좋은 입지로 변하려면 최소한 5-6년이라는 시간이 필요하다. 그런 판단을 내리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몇 가지 조건 항목이 있따 그럼에도 고객들은 한번 와서보고 판단해 달라고 재촉한다. 야심차게 진출한 「플레닛 헐리우드」 데니스, LA팜스 등이 입지전술 및 영업전술에 실패한 예이다. 창업하기 , 음식점 창업 A에서 Z 까지생활전문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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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1. establishment 자의 기본 자세 - 외식사업 경영 적합성 테스트
2. 식품접객업의 종류 및 업태
3. 자리구하기
- 입지 선정
- 상권分析(분석)
4. 점포 계약하기- 점포선정 및 계약
5. 업종 결정하기
- 업종결정시 유의사항
- establishment 결정시 고려사항
- 프랜차이즈 establishment / 우수 체인본부 선별법
6. 개업계획세우기
- 업종등급별 외식establishment 투자비용
- 事業計劃書 작성
- 투자수익성 分析(분석)
7. 개업 실무 / 경쟁력 있는 점포 시설하기
- 식품접객업 establishment 절차흐름도
- 자금조달과 운용계획
- 인테리어 시공시 참고사항
8. 공관청 신청 및 허가
- 인허가 / 위생교육 / 건강진단
- 사업자 등록 / establishment 세무
9. 종업원 구하기
10. 히트메뉴 개발하기
- 후보아이템 결정방법
- Main메뉴의 최종 결정방법
11. 홍보 판촉하기- 광고 및 판촉 전술 - 경영 marketing
- 언론매체 활용하기
12. 리허설 해보기
13. 개업전후 체크와 컨트롤
- 개업전 체크와 컨트롤
- 개업당일 준비와 체크
- 개업후 체크와 컨트롤
15. 우리나라 외식산업 현재상황
부록 : 패스트푸드 시장조사 매뉴얼
외식산업의 점포는 입지의 선택에서 勝敗가 좌우된다 그러면 어떤 판단에 의하여 입지를 선택할 것인가 의문이 제기 될 것이다.
음식점 창업에 대한 모든 것이 들어있습니다.
아무리 훌륭한 점포를 개업시켜도 입지의 특징을 살리지 못하면 개업한 후에 改善할 수밖에 없다. 아마 그전에 망하게 될 것이다.
입지전술은 음식점을 성공시키는데 아주 중요한 요소이다
적당한 상권의 입지는 식당오너 한사람의 의지에 의해서 좋아지는 것이 아닐것이다. 점포를 개업해서 「성공해야지, 돈을 벌어야지 」 의욕을 가지고 개업하지만 처음의 장미빛 꿈에서 멀어지면 「왜 이렇게 장사가 안되지..」라고 낙담하는 事例가 아주 많다.
즉, 외식업은 개점하기 전에 입지에 의하여 80-90%정도의 성공여부가 결정되게 된다 그러나 일반 음식점 경영자는…(skip)
음식점 창업 A에서 Z 까지
설명
다. 필요하신 모든분에게 참고할만한 내용이 있으리라 생각되며, 다들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입지가 식당의 勝敗를 좌우하는 퍼센트는 패스트푸드가 95% 이상, 패밀리 레스토랑이 85% 이상, 패밀리다이닝(캐쥬얼 레스토랑)이 80%, 디너하우스(최고급 레스토랑)가 70%정도이다.
맛있는 메뉴, 친절한 서비스, 깨끗한 점포(점포력)의 밸런스를 잘 조화시켜 QSC(영업)레벨을 높이려고 노력해도 매출이 늘어나지 않는 경우도 많다. 난감할 때가 많다 조사도 없이 선뜩 좋다 나쁘다라는 말 한마디가 그 사람의 人生(인생)을 좌우하기 때문일것이다 이제 그분들에게 이 책을 권해 드리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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