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컬러적용이 잘 된 事例와 잘못된 事例 정리(arrangemen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1 11:46본문
Download : [인문사회] 컬러적용이 잘 된 사례와 잘못된 사례 정리.hwp
본격적인 컬러marketing 은 2004년 5월 1일부터 슈퍼모델 이기용을 ‘빨간모자 아가씨’로 ‘인라인 스케이트편’ TV광고를 찍으면서 처음 됐다. 반항의 상징이며 정열과 사랑을 표현하는 색인 동시에 위험한 느낌을 주기도 한다. 활동적인 운동 경기의 유니폼에도 빨간색을 많이 사용한다. 본격적인 컬러marketing 은 2004년 5월 1일부터 슈퍼모델 이기용을 ‘빨간모자 아가씨’로 ‘인라인 스케이트편’ TV광고를 찍으면서 처음 됐다. 이는 기존의 빨간색이 가지는 이미지를 뛰어 넘어 새로운 기업이미지로 형성하기 위한 노력으로 보인다. 또한 다른 색보다 사람의 시선을 끄는 효과(效果)가 뛰어난 색이어서 여러 가지 픽토그램(pictogram)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아 우리나라에서는 오래 전부터 부적에 빨간색을 사용하는 등 신비롭고도 강…(To be continued )
인문사회,컬러적용,잘,된,사례와,잘못된,사례,정리,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 컬러적용이 잘 된 사례와 잘못된 사례 정리 , [인문사회] 컬러적용이 잘 된 사례와 잘못된 사례 정리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 컬러적용 잘 된 사례와 잘못된 사례 정리
[인문사회] 컬러적용이 잘 된 事例와 잘못된 事例 정리(arrangement)
다. 그후 2004년 7월 16일~2004년 10월 31일까지 방영한 ‘빨간지붕’편 광고 역시 빨간색과 SK엔크린을 연계시키기 위한 광고였다.
?그런데 후속편인 ‘마라톤’편에서는 광고카피가 ‘꼭 빨간색만 보고 오는 건 아닙니다’로 설정 되었고, 그 다음편인 ‘러닝’편에서는 ‘늘 가까이 있어 항상 든든합니다’로 설정되었다. 빨간색은 신중함, 차분함과는 거리가 먼, 강요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아 그래서 주로 사람을 흥분시키고 선동하는 효과(效果)를 위해 사용되며 그 때문에 빨간색을 보면 혁명과 전쟁을 떠올리기도 한다.
그런데 후속편인...
컬러marketing 事例(사례)分析(분석)
?
?1) 성공事例(사례)
?1. SK엔크린
?SK엔크린의 컬러marketing 은 1999년 ‘빨간모자’를 통해 처음 되었다.
SK엔크린 보너스카드가 성공할 수 있었던 결정적인 요인으로는 회원가입 기념품으로 1천만원 보장 교통재해保險(보험) 을 제공, 운전자의 안전에 대한 니즈 (Needs)를 충족시켰고 평소 접하기 어려운 文化행사 초청권및 푸짐한 경품행사 실시 `빨간모자 아가씨`를 통해 제품 속성 및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도록 제작된 광고를 꼽을 수 있다아
- 한국경제 1999.07.06
하지만 기사에서 보듯이 컬러marketing 은 다른 marketing 수단의 곁다리에 불과한 수준이었다. 그후 2004년 7월 16일~2004년 10월 31일까지 방영한 ‘빨간지붕’편 광고 역시 빨간색과 SK엔크린을 연계시키기 위한 광고였다.
SK엔크린 보너스카드가 성공할 수 있었던 결정적인 요인으로는 회원가입 기념품으로 1천만원 보장 교통재해保險(보험) 을 제공, 운전자의 안전에 대한 니즈 (Needs)를 충족시켰고 평소 접하기 어려운 文化행사 초청권및 푸짐한 경품행사 실시 빨간모자 아가씨를 통해 제품 속성 및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도록 제작된 광고를 꼽을 수 있다아
- 한국경제 1999.07.06
?하지만 기사에서 보듯이 컬러marketing 은 다른 marketing 수단의 곁다리에 불과한 수준이었다.
?빨간색은 태양, 피, 불 등을 연상시킨다.
순서
Download : [인문사회] 컬러적용이 잘 된 사례와 잘못된 사례 정리.hwp( 34 )
설명
[인문사회] 컬러적용이 잘 된 事例와 잘못된 事例 정리(arrangement)
![[인문사회]%20컬러적용이%20잘%20된%20사례와%20잘못된%20사례%20정리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EC%82%AC%ED%9A%8C%5D%20%EC%BB%AC%EB%9F%AC%EC%A0%81%EC%9A%A9%EC%9D%B4%20%EC%9E%98%20%EB%90%9C%20%EC%82%AC%EB%A1%80%EC%99%80%20%EC%9E%98%EB%AA%BB%EB%90%9C%20%EC%82%AC%EB%A1%80%20%EC%A0%95%EB%A6%AC_hwp_01.gif)
![[인문사회]%20컬러적용이%20잘%20된%20사례와%20잘못된%20사례%20정리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EC%82%AC%ED%9A%8C%5D%20%EC%BB%AC%EB%9F%AC%EC%A0%81%EC%9A%A9%EC%9D%B4%20%EC%9E%98%20%EB%90%9C%20%EC%82%AC%EB%A1%80%EC%99%80%20%EC%9E%98%EB%AA%BB%EB%90%9C%20%EC%82%AC%EB%A1%80%20%EC%A0%95%EB%A6%AC_hwp_02.gif)
![[인문사회]%20컬러적용이%20잘%20된%20사례와%20잘못된%20사례%20정리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EC%82%AC%ED%9A%8C%5D%20%EC%BB%AC%EB%9F%AC%EC%A0%81%EC%9A%A9%EC%9D%B4%20%EC%9E%98%20%EB%90%9C%20%EC%82%AC%EB%A1%80%EC%99%80%20%EC%9E%98%EB%AA%BB%EB%90%9C%20%EC%82%AC%EB%A1%80%20%EC%A0%95%EB%A6%AC_hwp_03.gif)
![[인문사회]%20컬러적용이%20잘%20된%20사례와%20잘못된%20사례%20정리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EC%82%AC%ED%9A%8C%5D%20%EC%BB%AC%EB%9F%AC%EC%A0%81%EC%9A%A9%EC%9D%B4%20%EC%9E%98%20%EB%90%9C%20%EC%82%AC%EB%A1%80%EC%99%80%20%EC%9E%98%EB%AA%BB%EB%90%9C%20%EC%82%AC%EB%A1%80%20%EC%A0%95%EB%A6%AC_hwp_04.gif)
![[인문사회]%20컬러적용이%20잘%20된%20사례와%20잘못된%20사례%20정리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EC%82%AC%ED%9A%8C%5D%20%EC%BB%AC%EB%9F%AC%EC%A0%81%EC%9A%A9%EC%9D%B4%20%EC%9E%98%20%EB%90%9C%20%EC%82%AC%EB%A1%80%EC%99%80%20%EC%9E%98%EB%AA%BB%EB%90%9C%20%EC%82%AC%EB%A1%80%20%EC%A0%95%EB%A6%AC_hwp_05.gif)
![[인문사회]%20컬러적용이%20잘%20된%20사례와%20잘못된%20사례%20정리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EC%82%AC%ED%9A%8C%5D%20%EC%BB%AC%EB%9F%AC%EC%A0%81%EC%9A%A9%EC%9D%B4%20%EC%9E%98%20%EB%90%9C%20%EC%82%AC%EB%A1%80%EC%99%80%20%EC%9E%98%EB%AA%BB%EB%90%9C%20%EC%82%AC%EB%A1%80%20%EC%A0%95%EB%A6%AC_hwp_06.gif)
컬러marketing 事例(사례)分析(분석)
1) 성공事例(사례)
1. SK엔크린
SK엔크린의 컬러marketing 은 1999년 ‘빨간모자’를 통해 처음 되었다. 빨간색은 강하고 격렬한, 매우 자극적인 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