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사동선사유적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9 12:57본문
Download : 암사동선사유적지.hwp
또한 여러 채의 집을 짓고 살았던 취락이기도 하다. 어렸을 때부터 많이 와본지라 낯설지는 않았지만 오랜만에 와서 인지 변한 모습들 이었다. 이 유적에서는 3개...
REPORT
김승민
암사동 선사유적지
나는 4월 18일 암사동 선사유적지를 다녀왔다.
암사동선사유적지
레포트/기타
순서
설명
REPORT
김승민
암사동 선사유적지
나는 4월 18일 암사동 선사유적지를 다녀왔다. 움집의 크기가 한 5m정도 되어 보였고, 깊이가 한 1m정도 되어 보였다. 그 곳에는 한 10여채가 되는 돌무지와 움집터 같은 것들이 있었다. 움집터는 둥근 모양도 있었고 네모 꼴도 있었다. 300원을 내고 수첩 하나를 들고 들어갔다. 암사동 선사 유적지는 기원전3000년경~4000년경에 우리나라 신석기인들이 살았던 움집터 유적이다. 300원을 내고 수첩 하나를 들고 들어갔다. 탄화된 도…(투비컨티뉴드 )
암사동선사유적지,기타,레포트



암사동선사유적지
Download : 암사동선사유적지.hwp( 61 )
암사동선사유적지 , 암사동선사유적지기타레포트 , 암사동선사유적지
다. 사전에 미리 암사동 선사유적지에 대해 조사를 해보았는데, 이 유적지는 면적은 59,155 m2 이고 국가에서 소유하고 있으며 사적 제 267호로 보호받고 있다고 한다. 또 여러 order (차례) 발굴과 data(資料) 분석을 통해 지금 내가 이 곳을 조사 할 수 있게 되었다. 안으로 들어가보니, 가운데에는 불 땐 자리가 있었고 그 상황을 모형으로 재현해 놓았다. 맨 위는 삼국시대층이고 두 번째는 간층, 맨 아래층이 신석기층인데 여기서 빗살무늬 토기가 나왔다고 한다. 빗살무늬 토기는 국사시간에도 강조해서 배운 유물이고, 여기서 나온 빗살무늬 토기는 우리나라 중서부지방 신석기文化(문화)를 대표할 수 있는 것이라 할 수 있다고 한다. 이 유적에서는 3개의 文化(문화)층에서 29개 정도의 주거지가 확인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인지 그 곳 휴지통은 빗살무늬토기 모양으로 되어 있었다. 사전에 미리 암사동 선사유적지에 대해 조사를 해보았는데, 이 유적지는 면적은 59,155 m2 이고 국가에서 소유하고 있으며 사적 제 267호로 보호받고 있다고 한다. 이곳은 한강 바로 옆에 있는데, 이것은 농업사회 이었음을 말해주는 것 같다. 사람이 누워 있는 사진 옆에 탄화된 도토리가 있었다. 다시 유물관으로 들어가 보니, 빗살무늬토기돌도끼돌화살촉긁개그물추 등의 생활 도구들이 있었다. 이곳은 한강 바로 옆에 있는데, 이것은 농업사회 이었음을 말해주는 것 같다. 어렸을 때부터 많이 와본지라 낯설지는 않았지만 오랜만에 와서 인지 변한 모습들 이었다. 이 유적은 1925년에 큰 비가 내려 유적이 훼손되어 토기석기 등의 유물이 나타나면서 부터라고 한다. 움집터들이 기둥으로 안정되어 보였다. 암사동 선사 유적지는 기원전3000년경~4000년경에 우리나라 신석기인들이 살았던 움집터 유적이다. 또 여러 order (차례) 발굴과 data(資料) 분석을 통해 지금 내가 이 곳을 조사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여러 채의 집을 짓고 살았던 취락이기도 하다. 이 유적은 1925년에 큰 비가 내려 유적이 훼손되어 토기석기 등의 유물이 나타나면서 부터라고 한다. 리포트라는 목적도 있었지만 다시 한번 가보고 싶은 곳이었다. 하지만 복원된 것은 9개라고 한다. 리포트라는 목적도 있었지만 다시 한번 가보고 싶은 곳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