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책략] 래미안(來美安)의 브랜드 책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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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03 15:0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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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99년도 삼성중공업에서 내세운 브랜드인 쉐르빌의 폭발적인 인기는 래미안이 탄생하는 데 있어 결정적인 계기를 제공하게 되었다.래미안 아파트 마케팅, 래미안 경영전략, 푸르지오 자이, 고급귀족vip마케팅, 브랜드 이미지 광고
설명
6. 향후 改善(개선) 方案
www.reamian.co.kr
주택저널 - 대한주택건설협회 편집부, 대한주택건설협회, 2008
사두기만 하면 오르는 대한민국 넘버원 아파트 - 스피드뱅크, 원앤원북스, 2005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아파트 시장 분석
브랜드 네이밍 - 김상률, 랜덤하우스, 2007
1. Introduction
www.samsungcorp.co.kr
未來를 내다보는 공간, 아름다움을 담는 공간, 편안하고 안락한 공간. 이것은 모든 사람들이 이상형으로 삼고 있는 집이다.
3. 경쟁사 분석
순서
www.sec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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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SWOT 분석
[참고자료]
www.dt.co.kr
여성 마케팅 - 김미경, 위즈덤하우스, 2005
5. 브랜드 전략(strategy) 분석
7. 최종 conclusion(결론)
래미안(來美安)의 브랜드 전략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reamian.co.kr www.samsungcorp.co.kr www.secc.co.kr www.dt.co.kr www.fnnews.com www.hankyung.com 주택저널 - 대한주택건설협회 편집부, 대한주택건설협회, 2008 브랜드 네이밍 - 김상률, 랜덤하우스, 2007 마케팅 차갑게 기획하고 뜨겁게 실행하라 - SERI마사모포럼, 랜덤하우스, 2006 여성 마케팅 - 김미경, 위즈덤하우스, 2005 사두기만 하면 오르는 대한민국 넘버원 아파트 - 스피드뱅크, 원앤원북스, 2005 국내 아파트 브랜드 이미지에 관한 연구 - 장미경 외, 기초 조형학 연구, 2003
[경영책략] 래미안(來美安)의 브랜드 책략





www.fnnews.com
www.hankyung.com
래미안(來美安)의 브랜드 책략에 대한 A+ report
마케팅 차갑게 기획하고 뜨겁게 실행하라 - SERI마사모포럼, 랜덤하우스, 2006
국내 아파트 브랜드 이미지에 관한 연구 - 장미경 외, 기초 조형학 연구, 2003
이 같은 시장의 경쟁국면 변화에 따라 첫 시도된 작품이 98년 한국형, 99년 사이버 아파트였다. 앞서의 탄생배경에서도 언급된 것처럼 분양가 자율화를 가져다 준 의미는 충분한 개성을 살린 아파트를 짓는 것이 가능해졌다는 것이고, 동시에 그만큼 직접 그 집에서 살게 될 고객의 선택이 한층 중요해졌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단순히 사고파는 상품으로서의 아파트가 아니라 생활을 담고 삶을 계획하는 삶의 공간이자 살고 싶은 집의 대명사가 탄생한 것이다. 삼성아파트를 대표할 신규브랜드를 만들 것을 결정한 뒤 무려 1년간의 준비기간을 거친 후였다. 이에 따라 잠재고객들에게 자사 아파트만의 장점(長點)을 홍보할 수 있는 보다 적극적인 수단인 브랜드의 피료썽이 대두되었다. 베란다의 창호무늬를 내세운 98년의 한국형아파트, 인터넷의 폭발적인 증가를 감안한 사이버아파트도 고객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었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했다. 현대, 대우 등 기업명이 아파트 이름을 대신하던 시기에 삼성아파트가 래미안이라는 새 이름으로 얼굴을 드러낸 것을 2000년 3월이었다. 그런 집을 삼성은 來美安이라 부르기로 결정했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