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albang.co.kr 블루오션 전략(strategy) > jjalbang7 | jjalbang.co.kr report

블루오션 전략(strategy) > jjalbang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jjalbang7

블루오션 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1 07:38

본문




Download : 블루오션 전략_2072421.hwp




그래서 ‘레드오션’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생략(省略))


설명


블루오션 전략(strategy)을 읽고나서 그 내용과 블루오션 전략(strategy)에 대하여 쓴 글입니다.‘레드오션책략’은 산업구조의 조건이 주어져 있어서 회사는 한정된 시장 안에서 경쟁하도록 강요받는다고 가정한다. 반면에 ‘블루오션책략’은 경쟁을 피하기 위해 이미 설정된 시장 경계를 어떻게 벗어날 수 있는가에 대한 ‘시장창조책략’이다. 다시 말해 ‘블루오션’은 높은 수익과 무한한 성장이 존재하는 파워풀한 시장이다. 반면에 ‘블루오션’은 알려져 있지 않은 시장, 즉 현재 존재하지 않아서 경쟁에 의해 더렵혀 지지않은 모든 산업을 말한다. 따라서 ‘블루오션’은 아직 시도된 적이 없는 광범위하고 깊은 잠재력을 가진 시장을 비유하는 표현이다. ‘블루오션’에서 시장 수요는 경쟁에 의해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창조에 의해서 얻어진다. 이곳에는 높은 수익과 빠른 성장을 가능케 하는 엄청난 기회가 존재한다. 그리고 게임의 법칙이 아직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경쟁은 무의미하다. 따라서 회사는 주어진 시장구조를 받아들이고 산업 내에서 경쟁에 대항하기 위해 방어 가능한 포지션을 개척하도록 강요받게 된다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레드오션책략’에 익숙한 경영자는 경쟁자가 무슨 행동을 하느냐를 주위 깊게 관찰하여 경쟁우위를 달성하는 것에 집중한다. 그러므로 시장에 경쟁사들이 많아질수록, 수익과 성장에 대한 展望은 어두워진다. ‘레드오션’은 이미 잘 알려져 있는 시장, 즉 기존의 모든 산업을 말한다.
▣블루오션과 레드오션의 의미와 차이점
우리는 시장을 ‘레드오션’과 ‘블루오션’이라는 단어로 분류하여 사용했다. ‘레드오션’에서는 산업 경계가 이미 定義(정이)되어 있고 이를 수용하고 있어서 게임의 경쟁 법칙이 잘 알려져 있다 따라서 ‘레드오션’의 회사들은 기존 시장 수요의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경쟁사보다 우위에 서려고 노력한다.
레포트/경영경제
블루오션전략(strategy)

블루오션 전략(strategy)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블루오션 전략_2072421.hwp( 82 )



순서






블루오션%20전략_2072421_hwp_01.gif 블루오션%20전략_2072421_hwp_02.gif 블루오션%20전략_2072421_hwp_03.gif 블루오션%20전략_2072421_hwp_04.gif 블루오션%20전략_2072421_hwp_05.gif 블루오션%20전략_2072421_hwp_06.gif
블루오션 전략을 읽고 그 내용과 블루오션 전략에 대해서 쓴 글입니다.블루오션전략 , 블루오션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다. 결국 제품들은 일용품으로 전락하고, 무자비한 경쟁에 의해 시장은 핏물로 가득 찬 ‘레드오션’이 되어버리고 만다.
간단히 말해, ‘레드오션책략’은 기존의 시장에서 어떻게 경쟁자를 앞지를 수 있는가에 대한 ‘시장경쟁책략’이다.
전체 23,82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jalbang.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