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관리론- F.C. SEOUL의 環境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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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관중 동원에 있어서는 매우 성공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아 실제로 3게임에 동원된 관중의 수는 100,195명에 이르며 이는 경기당 33398.33명이라는 엄청난 수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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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관리론- F.C. SEOUL의 環境 분석
설명
Ⅰ. Intro
1. 왜 「F.C. 서울」 인가?
2. 구단 연혁
3. 선수단 구성
Ⅱ. present condition
Ⅲ. environment(환경) analysis
1. 미시적 environment(환경) analysis
1) 소비자 측면
2) 경쟁자 측면
3) 공중 (Publics)
2. 거시적 environment(환경) analysis
1) 경제적·통계적 environment(환경)
2) 사회 文化적 environment(환경)
3) 기술적 environment(환경)
Ⅳ. SWOT
1. S - strength
2. W -weakness
3. O - opportunity
4. T - threat
Ⅴ. 4P Mix
1. 현재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2. 발전 Task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Ⅵ. Vision
1. 미시적 environment(환경) analysis
1) 소비자 측면
▸ 현재까지 홈구장인 상암 월드컵 구장에서는 3 게임이 치러진 상태이다. 하지만 똑같은 시 민 들의 관심을 끌고 그들을 자신의 경기장으로 오게 만든다는 의미에서 서울을 연고지로 하는 다른 스포츠 구단들을 들 수 있다아 예를 들면 프로 야구의 「두산 베어스」, 「LG 트윈…(skip)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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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실제로 경기장의 관중 수는 조금씩 줄어들고 있다아 따라서 줄어들고 있는 관중 수를 유지하고 나아가 지속적으로 증가시키기 위한 정책이 필요하다.
2) 경쟁자 측면
▸ 경쟁자 측면의 경우 크게 국내와 해외 두 부문으로 나눠 생각해 볼 수 있다아
먼저 국내 부문을 보면「F.C. 서울」의 경우 같은 연고지의 프로 축구 구단이 존재하지 않는다. 다른 팀들과 비교했을 때 총 관중 수나 경기당 관중 수 모두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이것은 어디 까지나 연고지 이전 초기의 반짝 효능일 가능성이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