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albang.co.kr 교육학 향토사 교재의 지도 방법 > jjalbang7 | jjalbang.co.kr report

교육학 향토사 교재의 지도 방법 > jjalbang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jjalbang7

교육학 향토사 교재의 지도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8-16 03:59

본문




Download : 교육학 향토사 교재의 지도 방법.hwp




즉, 삶의 세계의 축도이며 과거 歷史(역사)의 종합이다.
② 지歷史(역사) : 향토사에 대한 강한 애향심을 전제로 하여 …(투비컨티뉴드 )

교육학 향토사 교재의 지도 방법 , 교육학 향토사 교재의 지도 방법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향토사 교재 지도 방법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학%20향토사%20교재의%20지도%20방법_hwp_01.gif 교육학%20향토사%20교재의%20지도%20방법_hwp_02.gif 교육학%20향토사%20교재의%20지도%20방법_hwp_03.gif 교육학%20향토사%20교재의%20지도%20방법_hwp_04.gif 교육학%20향토사%20교재의%20지도%20방법_hwp_05.gif 교육학%20향토사%20교재의%20지도%20방법_hwp_06.gif

설명
교육학 향토사 교재의 지도 방법





Download : 교육학 향토사 교재의 지도 방법.hwp( 69 )






교육학,향토사,교재,지도,방법,사범교육,레포트



순서

교육학 향토사 교재의 지도 방법

다. 즉, 삶의 세계의 축도이며 과거 歷史(역사)의 종합이다.
2) 향토사와 지歷史(역사)
① 향토사 : 연구자의 조상이 대대로 살아온 자기 고향의 歷史(역사)에 대한 애향적 태도가 전제된다된다.
2) 향토사와 지歷史(역사)
① 향토사 : 연구자의 조상이 대대로 살아온 자기 고향의 歷史(역사)에 대한 애향적 태도가 전제된다된다. 향토사 교재의 지도 방법

1. 향토사 교재의 교육적 기능
(1) 향토사의 관념과 성격
1) 관념
향토란 인간이 출생하여 성장하면서 인격 형성과 정신적 ․ 신체적 발달에 모체가 된 지歷史(역사)회이며, 인간이 자연 環境(환경)과 인문 활동을 통하여 자라온 공동생활 감정과 공통된 歷史(역사)적 전통 및 상호 의존적 유대 관계를 가지고 살아가는 지역 사회이다.
② 지歷史(역사) : 향토사에 대한 강한 애향심을 전제로 하여 성립되는 것이 아니고 일정한 지역에 대한 歷史(역사)를 의미한다.
3) 성격
① 歷史(역사)적 측면 : 국가사 내지 민족사의 이해를 위한 한 부분으로서 이를 보충 검증하 고 설명(說明)하는 부차적인 가치만 인정하는 입장
② 향토적 측면 : 향

향토사 교재의 지도 방법

1. 향토사 교재의 교육적 기능
(1) 향토사의 관념과 성격
1) 관념
향토란 인간이 출생하여 성장하면서 인격 형성과 정신적 ․ 신체적 발달에 모체가 된 지歷史(역사)회이며, 인간이 자연 環境(환경)과 인문 활동을 통하여 자라온 공동생활 감정과 공통된 歷史(역사)적 전통 및 상호 의존적 유대 관계를 가지고 살아가는 지역 사회이다.
전체 23,82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jalbang.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