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향토사 교재의 지도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8-16 03:59본문
Download : 교육학 향토사 교재의 지도 방법.hwp
즉, 삶의 세계의 축도이며 과거 歷史(역사)의 종합이다.
② 지歷史(역사) : 향토사에 대한 강한 애향심을 전제로 하여 …(투비컨티뉴드 )
교육학 향토사 교재의 지도 방법 , 교육학 향토사 교재의 지도 방법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향토사 교재 지도 방법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교육학 향토사 교재의 지도 방법
Download : 교육학 향토사 교재의 지도 방법.hwp( 69 )
교육학,향토사,교재,지도,방법,사범교육,레포트
순서
교육학 향토사 교재의 지도 방법
다. 즉, 삶의 세계의 축도이며 과거 歷史(역사)의 종합이다.
2) 향토사와 지歷史(역사)
① 향토사 : 연구자의 조상이 대대로 살아온 자기 고향의 歷史(역사)에 대한 애향적 태도가 전제된다된다.
2) 향토사와 지歷史(역사)
① 향토사 : 연구자의 조상이 대대로 살아온 자기 고향의 歷史(역사)에 대한 애향적 태도가 전제된다된다. 향토사 교재의 지도 방법
1. 향토사 교재의 교육적 기능
(1) 향토사의 관념과 성격
1) 관념
향토란 인간이 출생하여 성장하면서 인격 형성과 정신적 ․ 신체적 발달에 모체가 된 지歷史(역사)회이며, 인간이 자연 環境(환경)과 인문 활동을 통하여 자라온 공동생활 감정과 공통된 歷史(역사)적 전통 및 상호 의존적 유대 관계를 가지고 살아가는 지역 사회이다.
② 지歷史(역사) : 향토사에 대한 강한 애향심을 전제로 하여 성립되는 것이 아니고 일정한 지역에 대한 歷史(역사)를 의미한다.
3) 성격
① 歷史(역사)적 측면 : 국가사 내지 민족사의 이해를 위한 한 부분으로서 이를 보충 검증하 고 설명(說明)하는 부차적인 가치만 인정하는 입장
② 향토적 측면 : 향
향토사 교재의 지도 방법
1. 향토사 교재의 교육적 기능
(1) 향토사의 관념과 성격
1) 관념
향토란 인간이 출생하여 성장하면서 인격 형성과 정신적 ․ 신체적 발달에 모체가 된 지歷史(역사)회이며, 인간이 자연 環境(환경)과 인문 활동을 통하여 자라온 공동생활 감정과 공통된 歷史(역사)적 전통 및 상호 의존적 유대 관계를 가지고 살아가는 지역 사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