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언어의property(특성)[1] 국어국문학과 2학년 언어와생활 공통 통신 언어의 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1-03 13:16본문
Download : [통신언어의특성[1].hwp
실제로도 심각하게 우리 앞에 펼쳐지고 있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컴퓨터통신에서 이용되는 통신언어라고도 볼 수 있다
오늘날 우리는 정보화시대에 살면서 통신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신속하게 얻고, 게임을 하고, 다른 이용자들과 만나서 대화하기도 한다. 단지 문자로 의사소통을 하려다 보니 발생하는 어휘적문제인 문장成分을 과감히 줄인다거나 음운을 탈락, 축약시키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일것이다 또 규범적인 면에서 비춰지는 문제점(問題點)은 비속어나 은어, 불필요한 외래어, 통신 신조어와 같은 말들이 건전한 언어생활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Download : [통신언어의특성[1].hwp( 65 )
![[통신언어의특성[1]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6%B5%EC%8B%A0%EC%96%B8%EC%96%B4%EC%9D%98%ED%8A%B9%EC%84%B1%5B1%5D_hwp_01.gif)
![[통신언어의특성[1]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6%B5%EC%8B%A0%EC%96%B8%EC%96%B4%EC%9D%98%ED%8A%B9%EC%84%B1%5B1%5D_hwp_02.gif)
![[통신언어의특성[1]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6%B5%EC%8B%A0%EC%96%B8%EC%96%B4%EC%9D%98%ED%8A%B9%EC%84%B1%5B1%5D_hwp_03.gif)
![[통신언어의특성[1]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6%B5%EC%8B%A0%EC%96%B8%EC%96%B4%EC%9D%98%ED%8A%B9%EC%84%B1%5B1%5D_hwp_04.gif)
![[통신언어의특성[1]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6%B5%EC%8B%A0%EC%96%B8%EC%96%B4%EC%9D%98%ED%8A%B9%EC%84%B1%5B1%5D_hwp_05.gif)
![[통신언어의특성[1]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6%B5%EC%8B%A0%EC%96%B8%EC%96%B4%EC%9D%98%ED%8A%B9%EC%84%B1%5B1%5D_hwp_06.gif)
국어국문학과 2학년 언어와생활 공통
통신 언어의 자료(data)를 직접 수집하여 어떤 언어적 장치가 사용되었는지, 그러한 언어적 장치가 어떤 효율를 위한 것인지를 분석해 보시오.
1. 서론
2. 본론
2.1 통신언어의 개념(槪念) 및 발생원인(原因)
2.1.1 통신언어의 개념(槪念)
2.1.2 통신언어의 발생원인(原因)
2.2 통신언어의 일반적 속성
2.2.1 주제의 다양성
2.2.2 익명성
2.2.3 정보전달의 편이성속도성
2.2.4 표현의 탈 규범성
2.2.5 표현의 구어성상징성
2.3 통신언어의 언어적 장치 및 효율
2.3.1 형태상의 속성
2.3.2 어휘상의 속성
2.3.3 표기상의 속성
3. 결론
1. 서론
인류 文化(문화)의 발전과 더불어 文化(문화)의 일부인 언어도 많은 change(변화)를 겪고 있다 이 change(변화)의 속도가 엄청나게 빠른 것을 보면 같은 세대를 살아가는 사람들끼리는 의사소통이 가능할지 몰라도 한 세대 아니 그보다 더 짧은 시간의 거리만 있다 하더라도 의사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우리는 environment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이용자들은 의사소통을 해 나가는 방식을 여전히 문자에 의존하고 있다 그림이나 소리를 통한 방식은 제한적이고 복잡하기 때문일 수도 있다 우리가 통신상에서 문자를 통해 의사소통을 한다는 것 자체에 문제가 있어서 우리가 심각하게 받아들여야하는 것은 아니다. 무엇보다 언어규범을 파괴하는 표기가 …(drop)
국어국문학과 2학년 언어와생활 공통 통신 언어의 자료(資料)를 직접 수집하여 어떤 언어적 장치가 사용되었는지, 그러한 언어적 장치가 어떤 效果(효과)를 위한 ..
방송통신/국어국문
설명
순서
통신언어의특성,국어국문학과,학년,언어와생활,공통,통신,언어,자,국어국문,방송통신
[통신언어의property(특성)[1] 국어국문학과 2학년 언어와생활 공통 통신 언어의 자..
국어국문학과 2학년 언어와생활 공통 통신 언어의 자료를 직접 수집하여 어떤 언어적 장치가 사용되었는지, 그러한 언어적 장치가 어떤 효과를 위한 .. , [통신언어의특성[1] 국어국문학과 2학년 언어와생활 공통 통신 언어의 자..국어국문방송통신 , 통신언어의특성 국어국문학과 학년 언어와생활 공통 통신 언어 자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