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목적(단일목적론, 다원목적론) 기업의 목적(단일목적론, 다원목적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17 22:11본문
Download : 기업의 목적(단일목적론, 다원목적론).hwp
기업이 영리 또는 이익을 추구하는데 있어서 경영성과를 위한 단기적 이익극대화와 기업의 존속을 위한 장기적 이익극대화를 추구하게 된다된다. 기업이 영리 또는 이익을 추구하는데 있어서 경영.. , 기업의 목적(단일목적론, 다원목적론) 기업의 목적(단일목적론, 다원목적론..기타방송통신 , 기업 목적 단일목적론 다원목적론 기업 목적 단일목적론 다원목적론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다.
그러나 이익극대화라는 槪念은 이해관계자집단이나 사회로부터 많은 지탄을 받기 때문에 기업은 이익극대화를 추구할 수 없기 때문에 제한이윤설 또는 적정 이윤설(reasonable profit)을 주장하고 있으며, 보몰(W. J. Baumol)은 소비자들은 기업의 규모가 크고 매출액이 많은 제품을 선호하기 때문에 매출액극대화설을 주장하고 있따 매출극대화라고 하는 것은 시장점(長點)유율(market share)을 극대화하는 것을 말하고, 기업의 모든 경영전략(strategy)은 시장점(長點)유율 극대화를 추구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이다.
II. 다원목적론
현대기업에서는 전통적인 이익극대화 또는 매출액극대화라는 단일목적을 가지고는 현대기업으로 존립하기 어렵게 되었다.
그러나 이익극대화라는 槪念은 이해관계자집단이나 사회로부터 많은 지탄을 받기 때문에 기업은 이익극대화를 추구할 수 없기 때문에 제한이윤설 또는 적정 이윤설(reasonable profit)을 주장하고 있으며, 보몰(W. J. Baumol)은 소비자들은 기업의 규모가 크고 매출액이 많은 제품을 선호하기 때문에 매출액극대화설을 주장하고 있따 매출극대화라고 하는 것은 시장점(長點)유율(mark…(투비컨티뉴드 )
순서
설명
Download : 기업의 목적(단일목적론, 다원목적론).hwp( 14 )
기업,목적,단일목적론,다원목적론,기업,목적,단일목적론,다원목적론,기타,방송통신
기업의 목적(단일목적론, 다원목적론) I. 단일목적론 `기업의 목적은 영리추구`라는 것이다.
기업의 목적(단일목적론, 다원목적론)
I. 단일목적론
`기업의 목적은 영리추구`라는 것이다.
방송통신/기타
기업의 목적(단일목적론, 다원목적론)
I. 단일목적론
`기업의 목적은 영리추구`라는 것이다. 기업이 영리 또는 이익을 추구하는데 있어서 경영성과를 위한 단기적 이익극대화와 기업의 존속을 위한 장기적 이익극대화를 추구하게 된다된다. 기업이 영리 또는 이익을 추구하는데 있어서 경영..
기업의 목적(단일목적론, 다원목적론) 기업의 목적(단일목적론, 다원목적론..
기업의 목적(단일목적론, 다원목적론) I. 단일목적론 `기업의 목적은 영리추구`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