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과학교육 공통] 유아과학교육의 내용 중 과학적 태도와 과학과정 기술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놀이를 중심으로 어떻게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03 06:54본문
Download : [유아과학교육 공통] 유아과학교육의.hwp
왜냐하면 이 세 가지의 요소들 간의 시너지 efficacy가 과학을 완전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Martin(2009) 또한 과학교육에서 평가해야 할 내용으로 지식, 탐구 기능 및 능력, 태도를 제시하였는데, 이는 이 세 가지 요소가 과학교육의 목표(目標)이자 내용이 되어야 함을 의미한다. 그런데 이러한 과학지식은 과학과정기술과 관련되어있어 유아들이 과학과정기술을 사용할 때 더 많은 것을 발견하고 중요한 아이디어를 구성하게 된다된다. 과학교육 내용 3요소 중 마지막인 과학적 태도란 과학적으로 사고하는 습관으로, 문제를 해결할 때 또는 아이디어나 정보를 평가할 때 취하는 특별한 행동양식을 말하며, 호기심, 인내심, 개방성, 협동성, 적극성, 비판성, 판단 유보, 솔직성 등이 포함된다된다. 다음으로 과학과정기술은 정보를 모으고, 다양한 방법으로 정보를 조직하고, 현상을 설명(說明)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보를 사용하는 정신적·신체적 기능이다. 과학 지식은 일반적으로 사실, 정이 , 원리, 모델, theory 의 형태를 가지며, 이들 간에 긴밀하게 상호 연관되어 있고 인간의 watch을 통한 사실에 기초하여 구성된다된다. 6) 비판성
![[유아과학교육 공통] 유아과학교육의-1645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4/%5B%EC%9C%A0%EC%95%84%EA%B3%BC%ED%95%99%EA%B5%90%EC%9C%A1%20%EA%B3%B5%ED%86%B5%5D%20%EC%9C%A0%EC%95%84%EA%B3%BC%ED%95%99%EA%B5%90%EC%9C%A1%EC%9D%98-1645_01_.jpg)
![[유아과학교육 공통] 유아과학교육의-1645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4/%5B%EC%9C%A0%EC%95%84%EA%B3%BC%ED%95%99%EA%B5%90%EC%9C%A1%20%EA%B3%B5%ED%86%B5%5D%20%EC%9C%A0%EC%95%84%EA%B3%BC%ED%95%99%EA%B5%90%EC%9C%A1%EC%9D%98-1645_02_.jpg)
![[유아과학교육 공통] 유아과학교육의-1645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4/%5B%EC%9C%A0%EC%95%84%EA%B3%BC%ED%95%99%EA%B5%90%EC%9C%A1%20%EA%B3%B5%ED%86%B5%5D%20%EC%9C%A0%EC%95%84%EA%B3%BC%ED%95%99%EA%B5%90%EC%9C%A1%EC%9D%98-1645_03_.jpg)
![[유아과학교육 공통] 유아과학교육의-1645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4/%5B%EC%9C%A0%EC%95%84%EA%B3%BC%ED%95%99%EA%B5%90%EC%9C%A1%20%EA%B3%B5%ED%86%B5%5D%20%EC%9C%A0%EC%95%84%EA%B3%BC%ED%95%99%EA%B5%90%EC%9C%A1%EC%9D%98-1645_04_.jpg)
![[유아과학교육 공통] 유아과학교육의-1645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4/%5B%EC%9C%A0%EC%95%84%EA%B3%BC%ED%95%99%EA%B5%90%EC%9C%A1%20%EA%B3%B5%ED%86%B5%5D%20%EC%9C%A0%EC%95%84%EA%B3%BC%ED%95%99%EA%B5%90%EC%9C%A1%EC%9D%98-1645_05_.jpg)
(6) 자발성
[유아과학교육 공통] 유아과학교육의 내용 중 과학적 태도와 과학과정 기술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놀이를 중심으로 어떻게 이러한 부분을 지도할 수 있을지를 예를 들어 說明(설명) 하시오
Download : [유아과학교육 공통] 유아과학교육의.hwp( 69 )
Ⅲ. conclusion(결론)
유아들을 위한 바람직한 과학경험은 과학의 내용 3요소인 지식, 기술, 태도가 모두 내포되어 있어야 한다. 과학과정기술에는 watch, 분류, 측정(measurement), 예측, 추론, 의사소통 등의 기본기능과 변인 찾고 통제하기, 가설 설정하기, 實驗하기, 해석하기 등의 통합기능이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과학교육의 내용 중 과학적 태도와 과학과정 기술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놀이를 중심으로 어떻게 이러한 부분을 지도할 수 있을지를 예를 들어 설명(說明)해 보겠다.
3) 분류하기
2. 과학과정 기술
순서
3. 놀이를 중심으로 어떻게 이러한 부분을 지도할 수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說明)
(4) 통합
설명
(1) 과학적 태도
(1) 놀이 중심
7) 판단유보
1) 놀이를 중심으로 과학적 태도와 과학과정 기술 지도의 예 - 바깥놀이
9) 끈기성
(2) 과학과정 기술
2) 자진성과 적극성
4. 놀이를 중심으로 과학적 태도와 과학과정 기술 지도를 위한 교사의 역할
2) 놀이를 중심으로 과학적 태도와 과학과정 기술 지도
Ⅰ. 서론
5) 의사소통
[유아과학교육 공통] 유아과학교육의 내용 중 과학적 태도와 과학과정 기술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놀이를 중심으로 어떻게 이러한 부분을 지도할 수 있을지를 예를 들어 說明(설명) 하시오
3) 솔직성
3) 놀이를 중심으로 과학적 태도와 과학과정 기술 지도 방법
1. 과학적 태도
Ⅱ. 본론
유아과학교육,과학,과학적 태도,과학과정기술,놀이,놀이중심,지도
(3) 직접 경험
5. 시사점
(2) 탐구과정
1) 예측하기
[유아과학교육 공통] 유아과학교육의 내용 중 과학적 태도와 과학과정 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놀이를 중심으로 어떻게 이러한 부분을 지도할 수 있을지를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Ⅰ. 서론
1) 호기심
4) 측정(measurement)하기
5) 개방성
(5) 개별성
2) watch하기
8) 협동성
참고문헌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4) 객관성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