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albang.co.kr 유아교사의 교수행동 > jjalbang7 | jjalbang.co.kr report

유아교사의 교수행동 > jjalbang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jjalbang7

유아교사의 교수행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02 11:51

본문




Download : 유아교사의 교수행동.hwp




한편 교사의 지나친 칭찬은 오히려 활동에 대한 유아의 동기를 약화시
킬 수도 있다는 사실에 주의해야 한다.

2) 모델 보이기(model)

모델 보이기는 교사가 교실에서 일어나기를 바라는 바람직한 행동을 직접 유아
에게 시범을 보여주는 것이다. 모델 보이기는 지시적인 측면과 비지시적인 측면으
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지시적인 모델 보이기가 시범 보이기의 형태로 나타나는데
비하여 비지시적인 모델 보이기는 암시적인 성격을 떤다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교실에서 조용히 행동하도록 지도할 때 지시적인 모델 보이기를 하는 교사는 교
실에서는 조용히 이야기 해야 한단다로 직접적으…(省略)
유아교사의%20교수행동_hwp_01.gif 유아교사의%20교수행동_hwp_02.gif 유아교사의%20교수행동_hwp_03.gif 유아교사의%20교수행동_hwp_04.gif 유아교사의%20교수행동_hwp_05.gif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유아교사의 교수행동.hwp( 96 )


유아교사의 교수행동




순서
유아교사의,교수행동,사범교육,레포트
유아교사의 교수행동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교사는 학습목표(goal)와 관련하여 유아의 학습을 촉진하기 위한 교수학습방
법을 주의 깊게 고려하여 선택해야한다.

1) 인정하기(acknowledge)

인정하기는 유아에게 관심을 기울여 주고 유아가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긍정
적 격려를 제공해 주는 행동이다. 유아를 인정하고 격려해 준다면 유아들은 자신
에 대한 자긍심을 가지고 즐겁게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된다.





유아교사의 교수행동



목차

* 유아교사의 교수행동

Ⅰ. 인정하기

Ⅱ. 모델 보이기

Ⅲ. 촉진하기

Ⅳ. 지원하기

Ⅴ. 비계설정하기

Ⅵ. 함께 구성하기

Ⅶ. 시범 보이기

Ⅷ. 지시하기

* Reference List
* 유아교사의 교수행동

교사는 하루일과를 통해 유아의 발달을 촉진하고 학습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
해야 한다. 더불어 교수행동에 있어서도 다양한 전
략이 필요하다 Bredekamp와 Rosegrant(1992)는 교사의 교수행동으로 아래와
같이 8가지 유형을 제시하였다. , 유아교사의 교수행동사범교육레포트 , 유아교사의 교수행동
유아교사의 교수행동





설명
다. 예를 들어, 교사는 자동
차를 잘 만들었구나, 멋진 그림을 그렸구나는 식으로 불분명한 칭찬을 하기보
다는, 자동차의 바퀴를 정말 잘 만들었구나, 네가 그린 선이 춤을 추는 것 같구
나와 같이 사실에 근거하여 긍정적으로 명확하게 인정해 주고 격려하는 것이 바
람직하다.
전체 23,82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jalbang.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