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제7차 수학과 교육과정의 운영 방향 및 교수-학습 방향 모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3 10:05본문
Download : 초등학교 제7차 수학과 교육과정의 운영 방향 및 교수-학습 방향 모색.hwp
◦학습 능력을 기준으로 수준을 나눈다면 보충과정 대상자에게는 기본 과정이 내용을 보다 쉽게 구성하여 제시해야 할 것이다.
◦학업 성취도에 따라 수준을 나눈다면 학업 성취도에 도달한 학생에게는 심화과정, 미달한 학생에게는 보충과정을 제공할 수 있다 보충과정이 학생에게는 학습 결손에 따라 학습 시간을 더 제공하거나 난이도를 보다 낮추어 제공하여야 한다.
2.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이 운영 방법 김만곤. `제7차 수준별교육과정(연수reference(자료))`, 경기수원: 두합인쇄, pp13-154.
1) 수준을 나누는 기준
◦학습 속도를 기준으로 수준을 나눈다면 보충과정 대상자는 학습능력이 부족한 학생이 아니라 학습 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린 학생일 것이다.초등학교 제7차 수학과 교육과정의 운영 방향 및 교수-학습 방향 모색
Download : 초등학교 제7차 수학과 교육과정의 운영 방향 및 교수-학습 방향 모색.hwp( 79 )
1.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 교육부.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Ⅲ)(수학, 과학, 실과). 서울 : 교육부 pp78~79.
1.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 교육부.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Ⅲ)(수학, 과학, 실과). 서울 : 교육부 pp78~79.
수학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하여 수학교과의 교육과정을 기간의 경과에 따라 자동 진입하는 학년제가 아닌 내용의 성취 여부에 의해 상급단계와의 진입을 결정하기 위하여 다단계로 세분화하여 학습자 중심의 능력별 운영을 하면서 ‘수준 이행의 통제’를 강화하는 교육과정을 말한다.
◦흥미, 적성, 진로에 따라 수준을 나누는 경우는 과목 선택형 수준…(skip)
1.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 교육부.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Ⅲ)(수학, 과학, 실과). 서울 : 교육부 pp78~79. 수학교육의... , 초등학교 제7차 수학과 교육과정의 운영 방향 및 교수-학습 방향 모색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수학교육의...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