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누리망 마케팅의concept(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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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7 2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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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의 단계는 기업의 비즈니스 전략(strategy)의 설정, 시장기회의 프레임 설정, marketing 전략(strategy)의 명확화, 고객경험파악, marketing 방법 수립, 고객과의 인터페이스 설정, 수행된 marketing 방법의 평가의 7개의 단계로 구성되어 단계적으로 실행되는 프로세스이다. 평가된 인터넷(Internet) marketing 기법은 다시 피드백을 거쳐 비즈니스 전략(strategy)수립의 기반으로 제공되어 점차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marketing 방법론을 제시하게 될 것이다. 差別화는 서비스 제공의 차이를 뜻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성향에 맞는 ‘맞춤관계’를 뜻한다.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은 크게 5가지 구조로 제시될 수 있다
첫째,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은 또 다른 프로세스이다. 그리고 더욱 중요한 목표(goal)는 고객과의 관계를 수립하고 유지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충성도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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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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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은 고객과 기업을 함께 만족시키는 각종 아이디어, 상품, 서비스 등의 교환을 온라인(online) 활동을 통해 고객과의 관계를 수립하고 유지시키는 일련의 프로세스이다.
설명
순서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의 개념(槪念)
성공적인 전자상거래를 위한 marketing 은 기본적으로 온라인(online)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될 수 있다 그러나 온라인(online) 거래를 목적으로 하는 전자상거래의 property(특성)상 온라인(online)을 통한 marketing 에 비해 더욱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 이유는 전자 상거래를 이용하는 고객층은 다른 매체에 비해 인터넷(Internet)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많기 때문일것이다 따라서 온라인(online) marketing 의 대표적인 marketing 전략(strategy)인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은 전자상거래를 더욱 가치 있는 상거래 활동으로 정착시킬 것이며 전체 marketing 믹스의 중요 요소로 자리잡게 될 것이다.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은 전통적 marketing 기법에 고객 개개인과의 관계를 보다 중요시 하고 고객 개개인의 성향 파악을 통한 관계 marketing 전략(strategy)을 온라인(online)을 통해 수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고객별로 差別화 된 관계를 수립하거나 만들어 간다. 전통적 marketing 에 비하여 고객의 성향을 파악하여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과 고객과의 인터페이스를 설계하는 것이 다른 부분이다.
둘째, 고객과의 差別화 된 관계를 수립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