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albang.co.kr [국내기업 마케팅example(사례) ] 호텔 기업에서의 관계 마케팅 > jjalbang7 | jjalbang.co.kr report

[국내기업 마케팅example(사례) ] 호텔 기업에서의 관계 마케팅 > jjalbang7

본문 바로가기

jjalbang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국내기업 마케팅example(사례) ] 호텔 기업에서의 관계 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1-13 18:17

본문




Download :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호텔 기업에서의 관계 마케팅.doc




또한 경제 성장과 함께 향상된 소비자 의식은 바랍직한 소비생활을 위한 생활의 질을 추구함에 따라 소비자들의 불평 행동은 점차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1995년도에 접수된 관광불평신고는 총745건이다. 유형별 동향은 숙박 관련사항은 240건으로 전채적으로 32.2%를 점유하였으며 그 내용은 대부분이 종사원의 불친절, 청소 상태 등에 대한 불평 불만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와 같은 사실에도 호텔 종사원의 자질 부족과 서비스 정신의 부족으로 또한 서비스 품질 악화로 야기된 결과로 볼 수 있다

현실적으로 발…(To be continued )


다.[국내기업 마케팅example(사례) ] 호텔 기업에서의 관계 마케팅

Download :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호텔 기업에서의 관계 마케팅.doc( 45 )


레포트/경영경제

[국내기업%20마케팅사례]%20호텔%20기업에서의%20관계%20마케팅_doc_01.gif [국내기업%20마케팅사례]%20호텔%20기업에서의%20관계%20마케팅_doc_02.gif [국내기업%20마케팅사례]%20호텔%20기업에서의%20관계%20마케팅_doc_03.gif [국내기업%20마케팅사례]%20호텔%20기업에서의%20관계%20마케팅_doc_04.gif [국내기업%20마케팅사례]%20호텔%20기업에서의%20관계%20마케팅_doc_05.gif [국내기업%20마케팅사례]%20호텔%20기업에서의%20관계%20마케팅_doc_06.gif




설명

순서









[국내기업 마케팅example(사례) ] 호텔 기업에서의 관계 마케팅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호텔 기업에서의 관계 마케팅 ,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호텔 기업에서의 관계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호텔 기업에서 관계 마케팅
국내기업,마케팅사례,호텔,기업에서,관계,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호텔 기업에서의 관계 marketing

한진수 / 경희호텔경영전문대 호텔경영학과 교수


관계 marketing 의 必要性

1966년에 애들러(Adler)가 공생적marketing (Symbiotic marketing : 전통적인 사업의 거래협정보다도 더욱 效果가 있는 개인과 기업사이의 상호의존적인 협력 즉, 양측의 잠재적인 marketing 을 향상시키고자 의도된 두 개 혹은 그 이상의 조직간의 지원과 협력이다)이라는 槪念을 intro 했으며, 사회경제가 고도로 발전함에 따라 관계 marketing 은 서비스marketing 의 장기적 관계를 중요시 분야로 연구 발전되고 있다 특히 시장을 형성하는 소비자들의 중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고개 지향적인 일부 호텔 기업체들은 조직 자체를 소비자의 필요, 욕구, 선호를 제대로 파악하고 또한 만족시키는데 적합한 고객 중심적인 조직으로 개편하는 경향을 보였다. 이처럼 호텔기업이 서비스 품질 강화와 신뢰도 증대를 통하여 고객 불평 불만 해소와 만족을 극대화시키고, 이를 통하여 고객의 굳건한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호텔의 경쟁 우위를 점하는 전략(戰略) 은 관계 marketing 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많은 호텔 기업들이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기 전에는 고객에게 주의를 기울이지만 판매 후에는 고객들의 불만족과 이에 따르는 불평행동에 마주향하여 주의를 기울이지 않음으로써 부작용이 야기되고, 이러한 부작용이 악순환 되어 고객들의 부정적인 구전할동에 제약요인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간과할여 왔다.
Total 23,827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jalbang.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jjalbang.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