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아동복지론 - 게임중독이 아동에 미치는 影響(영향)과 實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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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22 1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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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화 사회는 정보의 대량 생산, 유통, 소비에 의해 특징지어지는 사회로 컴퓨터를 활용한 시스템 중심의 사회를 말한다. 정보화 사회인 오 늘날 누리망 과 네트워크의 급속한 확산은 우리 생활의 다양한 영역에서 광범위한 파급效果(효과)를 낳고 있다 유아들도 컴퓨터가 보편화되면서 자연스럽게 컴퓨터와 관련된 경험과 지식을 갖 게 되어 컴퓨터는 아동들의 일상생활의 일부분이 되었다.설명
[사회과학] 아동복지론 - 게임중독이 아동에 미치는 影響(영향)과 實態
★목 차★
Ⅰ. 서론
Ⅱ. 연구 내용
1. 아동게임중독이란
1) 중독의 定義(정이)
2) 아동의 定義(정이)
3) 누리망 게임중독이란
4) 게임중독과 아동
2. 누리망 게임중독의 Cause
1) 누리망 게임자체의 特性
2) 개인·심리적 요인
3) 환경적 요인
3. 누리망 게임의 influence(영향)
1) 긍정적 influence(영향)
2) 부정적 influence(영향)
4. 아동 게임중독의 실태(實態)
1) 유아기와 아동기의 누리망 사용실태(實態)와 주목적
2) 우리나라의 누리망 게임 중독 실태(實態)
5. 게임중독의 증상
1) 게임중독의 증상
2) 증상의 분류
6. 게임중독의 대안
1) 국가차원에서의 대응plan
2) 민간차원에서의 대응plan
Ⅲ. conclusion(결론)
Ⅳ. 課題를 마치며
Ⅴ. 서지사항
※ 부록
Ⅰ. 서론
오늘날 현대사회를 정보화 사회라고 한다. 또한 신체적, 심리적으로 성숙하지 않은 시기에 무방비상태로 누리망 게임에 노출될 경우, 이동의 신체적, 심리적 성장 …(skip)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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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정보화 사회는 정보의 대량 생산, 유통, 소비에 의해 특징지어지는 사회로 컴퓨터를 활...
★목 차★
Ⅰ. 서론
Ⅱ. 연구 내용
1. 아동게임중독이란?
1) 중독의 定義(정이)
2) 아동의 定義(정이)
3) 누리망 게임중독이란?
4) 게임중독과 아동
2. 누리망 게임중독의 Cause
1) 누리망 게임자체의 特性
2) 개인·심리적 요인
3) 환경적 요인
3. 누리망 게임의 influence(영향)
1) 긍정적 influence(영향)
2) 부정적 influence(영향)
4. 아동 게임중독의 실태(實態)
1) 유아기와 아동기의 누리망 사용실태(實態)와 주목적
2) 우리나라의 누리망 게임 중독 실태(實態)
5. 게임중독의 증상
1) 게임중독의 증상
2) 증상의 분류
6. 게임중독의 대안
1) 국가차원에서의 대응plan
2) 민간차원에서의 대응plan
Ⅲ. conclusion(결론)
Ⅳ. 課題를 마치며
Ⅴ. 서지사항
※ 부록
Ⅰ. 서론
오늘날 현대사회를 정보화 사회라고 한다. 아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여가활동 인 전자게임에 있어서도 온-라인게임과 PC방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여가文化가 형성되어 가 고 있다 게임 환경의 변화가 단순한 여가수단? 매체의 변화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신 체적?정신적으로 성장과정에 있는 아동들의 생활양식에 많은 influence(영향)을 미치고 있다 아직 신 체적?정신적으로 미숙한 아이들에게 온-라인게임이 미치는 influence(영향)을 지대하며, 특히 이러한 influence(영향) 력을 강하게 받은 경우 누리망 게임중독으로 빠질 가능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