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기업分析,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5 02:53
본문
Download : 현대자동차,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docx
포니는 국내 도로사정에 맞는 경제형 자동차로써 단일 차종으로 최초 50만대 생산을 돌파할 만큼 큰 인기를 끌어 현대자동차의 성장의 밑거름이 되었다. 현대자동차 1호라고 할 수 있다
다음으로 양산된 자동차는 그 유명한 ‘포니’이다. 설립 초기에는 독자 기술과 자본이 부족하여 포드사와 협력하였다. 또한 한국 생산 자동차 중 최초로 캐나다에 수출되었고, 아쉽게도 미국에는 배기가스 규제 때문에 수출되지 못했다. 그랜저는 86년 첫 생산되어 이후 92년 뉴그랜저, 98년 XG그랜저, 그리고 현재 5G그랜저까지 출시되면서 고급차의 대표적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쏘나타는 85년 쏘나타1, 88년 쏘나타2, 96년 쏘나타3, 98년 EF쏘나타, 04년 NF쏘나타,…(To be continued )
순서
현대자동차,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현대자동차,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현대자동차 기업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현대자동차,기업分析,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Download : 현대자동차,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docx( 50 )
현대자동차,기업分析,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설명
다. 국내에서는 도로에 다니는 대부분의 자동차가 현대자동차일 만큼 국내 자동차 브랜드 중 압도적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1967년 12월 29일, 故 정주영 현대 명예회장이 설립하였다.
이후에도 많은 차종들이 출시되었는데, 특히 ‘그랜저’와 ‘쏘나타’는 현대자동차의 주력 모델이자 한국 자동차의 대표 차종이기도 하다. 특히 88올림픽 formula(공식) 승용차로 지정되어 큰 홍보효과(效果)도 보았고, 다양한 시리즈의 출시로 중형차 시장에서 50%에 달하는 점유율을 확보했었다. 외국에서 부품을 들여와 국내에서 조립하는 방식으로 자동차가 생산되었는데, 이 당시 생산된 자동차는 ‘코티나’였다.






현대자동차,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1. 현대자동차 기업 introduction
현대자동차는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의 자동차 생산 및 판매 업체이다. 세계 100대 브랜드 중 하나이며, 판매량 세계 5위의 자동차 회사로써 국내외에서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자랑하는 대기업이다. 포니는 현대자동차가 포드와 결별한 후 日本(일본) 미쓰비시 자동차의 공업 기술을 협력 받아 생산된 한국 최초의 자체 모델이다.
다음으로 ‘스텔라’가 출시됐다, 스텔라는 우리나라 최초 국산 중형모델이자, 국내에서 14년간 판매된 최장기간 판매모델로서 디자인적인 change(변화)로 수출경쟁력도 키워준 모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