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교육프로그램설계] 소비자교육 프로그램의 槪念과 설계과정, 실행방법,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7 01:06
본문
Download : [소비자교육프로그램설계] 소비자교육 프로그램의 개념과 설계과정, 실행방법, 평가.hwp
설명
[소비자교육프로그램(program]) 설계] 소비자교육 프로그램(program]) 의 定義(정의) 과 설계과정, 실행방법, 평가
목차
소비자교육 프로그램(program]) 의 설계
Ⅰ. 소비자교육 프로그램(program]) 의 定義(정의)
Ⅱ. 소비자교육 프로그램(program]) 설계의 과정
1. 요구analysis(분석) 〓 왜
2. 직무과제(problem) analysis(분석) 〓 무엇을
3. 설계 〓 어떻게
4. 개발
5. 실행
6. 평가 〓 얼마나
Ⅲ. 소비자교육 프로그램(program]) 의 실행방법
1. 개발단계에서의 적용 방법
1) 인쇄
2) 파워포인트
3) 웹기반
4) 기타 보조
2. 실행단계에서의 적용 방법
3. 소비자교육 내용과 방법과 선정
Ⅳ. 소비자교육 프로그램(program]) 의 평가 및 유의사항
1. 평가의 단계
1) 반응 평가
2) 학습평가
3) 행동평가
4) 결과평가
2. 평가 절차
1) 평가계획 수립
2) 평가도구 개발
3) 평가 실행
4) 결과analysis(분석) 및 활용
소비자교육 프로그램(program]) 의 설계
소비자교육을 위한 소비자교육 프로그램(program]) 은 그 교육 대상 소...
[소비자교육프로그램(program]) 설계] 소비자교육 프로그램(program]) 의 定義(정의) 과 설계과정, 실행방법, 평가
목차
소비자교육 프로그램(program]) 의 설계
Ⅰ. 소비자교육 프로그램(program]) 의 定義(정의)
Ⅱ. 소비자교육 프로그램(program]) 설계의 과정
1. 요구analysis(분석) 〓 왜
2. 직무과제(problem) analysis(분석) 〓 무엇을
3. 설계 〓 어떻게
4. 개발
5. 실행
6. 평가 〓 얼마나
Ⅲ. 소비자교육 프로그램(program]) 의 실행방법
1. 개발단계에서의 적용 방법
1) 인쇄
2) 파워포인트
3) 웹기반
4) 기타 보조
2. 실행단계에서의 적용 방법
3. 소비자교육 내용과 방법과 선정
Ⅳ. 소비자교육 프로그램(program]) 의 평가 및 유의사항
1. 평가의 단계
1) 반응 평가
2) 학습평가
3) 행동평가
4) 결과평가
2. 평가 절차
1) 평가계획 수립
2) 평가도구 개발
3) 평가 실행
4) 결과analysis(분석) 및 활용
소비자교육 프로그램(program]) 의 설계
소비자교육을 위한 소비자교육 프로그램(program]) 은 그 교육 대상 소비자들의 교육 요구도 파악이 선행되어야 한다. 이때 교육 프로그램(program]) 을 개발하기 위하여 교수체제설계(Instructional Systems Design: ISD)라는 절차를 밟는다.
I. 소비자교육 프로그램(program]) 의 定義(정의)
현재 또는 future 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학습자들은 교육을 통해 부족한 지식 또는 기술, 태도를 습득하게 된다된다. 교육 프로그램(program]) 을 실행할 때 그 기본이 되는 교수-학습과정은 많은 변수들의 상호…(투비컨티뉴드 )
![[소비자교육프로그램설계]%20소비자교육%20프로그램의%20개념과%20설계과정,%20실행방법,%20평가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6%8C%EB%B9%84%EC%9E%90%EA%B5%90%EC%9C%A1%ED%94%84%EB%A1%9C%EA%B7%B8%EB%9E%A8%EC%84%A4%EA%B3%84%5D%20%EC%86%8C%EB%B9%84%EC%9E%90%EA%B5%90%EC%9C%A1%20%ED%94%84%EB%A1%9C%EA%B7%B8%EB%9E%A8%EC%9D%98%20%EA%B0%9C%EB%85%90%EA%B3%BC%20%EC%84%A4%EA%B3%84%EA%B3%BC%EC%A0%95,%20%EC%8B%A4%ED%96%89%EB%B0%A9%EB%B2%95,%20%ED%8F%89%EA%B0%80_hwp_01.gif)
![[소비자교육프로그램설계]%20소비자교육%20프로그램의%20개념과%20설계과정,%20실행방법,%20평가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6%8C%EB%B9%84%EC%9E%90%EA%B5%90%EC%9C%A1%ED%94%84%EB%A1%9C%EA%B7%B8%EB%9E%A8%EC%84%A4%EA%B3%84%5D%20%EC%86%8C%EB%B9%84%EC%9E%90%EA%B5%90%EC%9C%A1%20%ED%94%84%EB%A1%9C%EA%B7%B8%EB%9E%A8%EC%9D%98%20%EA%B0%9C%EB%85%90%EA%B3%BC%20%EC%84%A4%EA%B3%84%EA%B3%BC%EC%A0%95,%20%EC%8B%A4%ED%96%89%EB%B0%A9%EB%B2%95,%20%ED%8F%89%EA%B0%80_hwp_02.gif)
![[소비자교육프로그램설계]%20소비자교육%20프로그램의%20개념과%20설계과정,%20실행방법,%20평가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6%8C%EB%B9%84%EC%9E%90%EA%B5%90%EC%9C%A1%ED%94%84%EB%A1%9C%EA%B7%B8%EB%9E%A8%EC%84%A4%EA%B3%84%5D%20%EC%86%8C%EB%B9%84%EC%9E%90%EA%B5%90%EC%9C%A1%20%ED%94%84%EB%A1%9C%EA%B7%B8%EB%9E%A8%EC%9D%98%20%EA%B0%9C%EB%85%90%EA%B3%BC%20%EC%84%A4%EA%B3%84%EA%B3%BC%EC%A0%95,%20%EC%8B%A4%ED%96%89%EB%B0%A9%EB%B2%95,%20%ED%8F%89%EA%B0%80_hwp_03.gif)
![[소비자교육프로그램설계]%20소비자교육%20프로그램의%20개념과%20설계과정,%20실행방법,%20평가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6%8C%EB%B9%84%EC%9E%90%EA%B5%90%EC%9C%A1%ED%94%84%EB%A1%9C%EA%B7%B8%EB%9E%A8%EC%84%A4%EA%B3%84%5D%20%EC%86%8C%EB%B9%84%EC%9E%90%EA%B5%90%EC%9C%A1%20%ED%94%84%EB%A1%9C%EA%B7%B8%EB%9E%A8%EC%9D%98%20%EA%B0%9C%EB%85%90%EA%B3%BC%20%EC%84%A4%EA%B3%84%EA%B3%BC%EC%A0%95,%20%EC%8B%A4%ED%96%89%EB%B0%A9%EB%B2%95,%20%ED%8F%89%EA%B0%80_hwp_04.gif)
![[소비자교육프로그램설계]%20소비자교육%20프로그램의%20개념과%20설계과정,%20실행방법,%20평가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6%8C%EB%B9%84%EC%9E%90%EA%B5%90%EC%9C%A1%ED%94%84%EB%A1%9C%EA%B7%B8%EB%9E%A8%EC%84%A4%EA%B3%84%5D%20%EC%86%8C%EB%B9%84%EC%9E%90%EA%B5%90%EC%9C%A1%20%ED%94%84%EB%A1%9C%EA%B7%B8%EB%9E%A8%EC%9D%98%20%EA%B0%9C%EB%85%90%EA%B3%BC%20%EC%84%A4%EA%B3%84%EA%B3%BC%EC%A0%95,%20%EC%8B%A4%ED%96%89%EB%B0%A9%EB%B2%95,%20%ED%8F%89%EA%B0%80_hwp_05.gif)
![[소비자교육프로그램설계]%20소비자교육%20프로그램의%20개념과%20설계과정,%20실행방법,%20평가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6%8C%EB%B9%84%EC%9E%90%EA%B5%90%EC%9C%A1%ED%94%84%EB%A1%9C%EA%B7%B8%EB%9E%A8%EC%84%A4%EA%B3%84%5D%20%EC%86%8C%EB%B9%84%EC%9E%90%EA%B5%90%EC%9C%A1%20%ED%94%84%EB%A1%9C%EA%B7%B8%EB%9E%A8%EC%9D%98%20%EA%B0%9C%EB%85%90%EA%B3%BC%20%EC%84%A4%EA%B3%84%EA%B3%BC%EC%A0%95,%20%EC%8B%A4%ED%96%89%EB%B0%A9%EB%B2%95,%20%ED%8F%89%EA%B0%80_hwp_06.gif)
Download : [소비자교육프로그램설계] 소비자교육 프로그램의 개념과 설계과정, 실행방법, 평가.hwp( 18 )
레포트/사범교육
[소비자교육프로그램설계] 소비자교육 프로그램의 槪念과 설계과정, 실행방법, 평가
[소비자교육프로그램설계] 소비자교육 프로그램의 槪念과 설계과정, 실행방법, 평가
[소비자교육프로그램설계],소비자교육,프로그램의,개념과,설계과정,실행방법,평가,사범교육,레포트
순서
[소비자교육프로그램설계] 소비자교육 프로그램의 개념과 설계과정, 실행방법, 평가 , [소비자교육프로그램설계] 소비자교육 프로그램의 개념과 설계과정, 실행방법, 평가사범교육레포트 , [소비자교육프로그램설계] 소비자교육 프로그램의 개념과 설계과정 실행방법 평가
다. 소비자교육은 응용교육이며 실천교육이 되어야 하므로 變化(변화)하는 시장 環境(환경)과 경제상황에 efficacy적으로 적응할 수 있고 사회가 요구하는 올바른 역할을 수행해 나갈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시행되어야 한다.
이 에서는 소비자교육 프로그램(program]) 의 定義(정의) , 소비자교육 프로그램(program]) 설계 과정, 소비자교육 프로그램(program]) 내용 및 교육방법의 선정 등에 대해 조사하였다. 그러기 위해서는 매우 다양하고 실효성이 있는 구체적인 교육 프로그램(program]) 을 개발해야 하며 프로그램(program]) 개발을 위한 세부적인 사항들이 구축되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