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ineering기술 리니지 事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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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05 02:4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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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는 서비스 기간 동안, 일부유저들이 아이템을 현금으로 거래 하려하는 현상이다. 게임 개발자인 임 팀장은 사장으로부터 `리니지`를 한 달 이내로 상용화 하지 않으면 회사의 자금 사정이 매우 악화되어 회사가 위험한 상태에 놓인다는 이야기를 들은 상태이다.순서
레포트/공학기술
◎ 리니지 example(사례)
윤 프로그래머: NC-SOFT에 입사하여 임 팀장과 함께 리니지 개발을 주도한 프로그래머. 회사 사원으로서의 위치와 엔지니어로서 책임으로 갈등을 느낌. 임 팀장과 사장의 opinion에 적극적인 반발을 할 수 없는 위치이지만 problem(문제점)을 가장 정확히 인지하고 있다
임 팀장: 리니지 개발 팀장이며, 경영자적 마인드도 가지고 있는 사람. 회사의 재정 상태를 무시할 수 없는 입장이며, 반면에 엔지니어로서의 양심을 느끼고 있다
사장(경영진):완벽한 경영인이며, 이윤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 회사는 이윤을 목적으로 하는 목적으로 하는 단체이고 그 이윤을 가장 크게 하는 것이 자신의 임무이기 때문에 인기를 끌고 있는 시스템의 변경을 필요를 인식하지 못한다.
NC-SOFT는 이번 `리니지`게임 개발에 회사의 운명을 걸었다. open-beta서비스를 실시하기 전에 실행한 closed-beta서비스 결과 유저들의 反應(반응)이 아주 좋았다. 이것도 사회 일부에서는 안 좋은…(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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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리고 현재, 자신의 팀원 중 한명인 윤 프로그래머가 closed-beta에서 나타난 problem(문제점)을 가지고 임 팀장에게 건의를 하러 왔다. closed-beta에서 나타난 problem(문제점)은 세 가지 정도이다. 우선 PK(player killing)시스템에 대한 문제인데, 이것은 게임 상에서 자유도를 높여줄려는 의도로 기존게임과의 差別(차별) 성을 두기 위해 넣은 시스템이지만, 과도한 PK로 인한 폭력성으로 youth의 정서에 매우 좋지 않다는 점이 지적되었다. 이대로 open-beta서비스와 동시에 상용화 할 것인지, 아니면 closed-beta 서비스에서 나타난 몇 가지 problem(문제점)을 보완하여 상용화에 들어갈 것인지, 회사 내에서 논의가 되고 있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