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프로포절) 장애靑少年과 비장애靑少年의 통합 프로그램(program]) / 사업 개요사업명장애청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1 08:45본문
Download : (프로포절) 장애청소년과 비장애청소년의 통합 프로그램.hwp
③ youth기의 자아존중감 형성과 자아정체성 확립에 있어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 신청 예산총 사업액신청 금액자부담사업 추진 지역 및 대상고덕동 배재중학교 2학년학생, 주몽학교 중학생(정신지체 및 자폐youth) 대상인원 수12명1. 事業計劃書 1) 사업명 “ 하나된 마음밭 ” (장애youth과 비장애youth의 통합program) 2) 사업 목적 기존에 분리되어 교육되고 있는 장애youth과 비장애youth이 만남을 통해 장애youth에게는 또래관계...
사업 개요사업명장애靑少年과 비장애靑少年의 통합 프로그램(program]) “하나된 마음밭”...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설명
경제경영 프로포절 장애청소년과 비장애청소년의 통합 프로그램 / 사업 개요사업명장애청
사업 개요사업명장애청소년과 비장애청소년의 통합 프로그램 “하나된 마음밭”...
[경제경영] (프로포절) 장애靑少年과 비장애靑少年의 통합 프로그램(program]) / 사업 개요사업명장애청
Download : (프로포절) 장애청소년과 비장애청소년의 통합 프로그램.hwp( 19 )
%20%EC%9E%A5%EC%95%A0%EC%B2%AD%EC%86%8C%EB%85%84%EA%B3%BC%20%EB%B9%84%EC%9E%A5%EC%95%A0%EC%B2%AD%EC%86%8C%EB%85%84%EC%9D%98%20%ED%86%B5%ED%95%A9%20%ED%94%84%EB%A1%9C%EA%B7%B8%EB%9E%A8-6017_01_.gif)
%20%EC%9E%A5%EC%95%A0%EC%B2%AD%EC%86%8C%EB%85%84%EA%B3%BC%20%EB%B9%84%EC%9E%A5%EC%95%A0%EC%B2%AD%EC%86%8C%EB%85%84%EC%9D%98%20%ED%86%B5%ED%95%A9%20%ED%94%84%EB%A1%9C%EA%B7%B8%EB%9E%A8-6017_02_.gif)
%20%EC%9E%A5%EC%95%A0%EC%B2%AD%EC%86%8C%EB%85%84%EA%B3%BC%20%EB%B9%84%EC%9E%A5%EC%95%A0%EC%B2%AD%EC%86%8C%EB%85%84%EC%9D%98%20%ED%86%B5%ED%95%A9%20%ED%94%84%EB%A1%9C%EA%B7%B8%EB%9E%A8-6017_03_.gif)
%20%EC%9E%A5%EC%95%A0%EC%B2%AD%EC%86%8C%EB%85%84%EA%B3%BC%20%EB%B9%84%EC%9E%A5%EC%95%A0%EC%B2%AD%EC%86%8C%EB%85%84%EC%9D%98%20%ED%86%B5%ED%95%A9%20%ED%94%84%EB%A1%9C%EA%B7%B8%EB%9E%A8-6017_04_.gif)
%20%EC%9E%A5%EC%95%A0%EC%B2%AD%EC%86%8C%EB%85%84%EA%B3%BC%20%EB%B9%84%EC%9E%A5%EC%95%A0%EC%B2%AD%EC%86%8C%EB%85%84%EC%9D%98%20%ED%86%B5%ED%95%A9%20%ED%94%84%EB%A1%9C%EA%B7%B8%EB%9E%A8-6017_05_.gif)
사업 개요사업명장애youth과 비장애youth의 통합 program “하나된 마음밭” 사업 목표(goal)- 집단 구성원간의 사회적 통합과 공동체 의식을 향상시킨다. 사전에 장애youth과 비장애youth을 대상으로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기초교육을 실시하고 program 참여에 들어간다. 사업 내용 요약기존에 분리되어 교육되고 있는 장애youth과 비장애youth이 만남으로써 또래친구 관계를 형성하여 사회적 통합에 기여하도록 하고, 비장애youth이 가질 수 있는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改善(개선) 시키도록 도와주려는 사업이다.또한 장애youth에게는 사회適應을 위한 훈련의 기회를 주고, 비장애youth에게는 장애를 가진 또래친구의 어려운 부분을 도와줌으로 스스로 바람직한 자원봉사 정신을 습득하도록 한다. - 장애, 비장애youth은 서로 상호작용을 통해 자신감 형성과 올바른 정체성을 확립하도록 한다. - 비장애youth은 장애체험 및 교육을 통해 장애인들의 생활을 이해하고 그들에 대한 태도를 改善(개선) 한다. ② program을 통한 상호작용으로 또래youth사이에 정서적으로 지지해줄 수 있도록 한다. 레크레이션과 여름캠프, 요리만들기 등을 통해 집단 구성원간의 협동심과 응집력을 증가시키고, 장구경, 놀이동산, 컴퓨터, 천사게임 등을 통해 일대일 또래 친구와의 친밀감을 형성하도록 한다. 기대 결과 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져 살아갈 수 있는 사회통합과 장애인의 정상화를 실현하는데 있어 youth기에 올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