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albang.co.kr [교육사회학] 期末考査(기말고사) 개관식 및 subjective item(주관식) 문제 요점 > jjalbang8 | jjalbang.co.kr report

[교육사회학] 期末考査(기말고사) 개관식 및 subjective item(주관식) 문제 요점 > jjalbang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jjalbang8

[교육사회학] 期末考査(기말고사) 개관식 및 subjective item(주관식) 문제 요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8 15:34

본문




Download : [교육사회학] 기말고사 개관식 및 주관식 문제 정리.hwp





3. 교육은 사회를 유지•존속시키기 위하여 능력에 따라 개인을 공정하게 선발•배분한다고 보는 관점은?


다.
④ 학교교육은 학생을 능동적이고 인격적인 존재로 대우하고 있다
5. 상징적 상호작용theory 이 교육에 주는 시사점을 바르게 설명하고 있지 못한 것은?

① 사회계층과 교육의 상호관계 ② 사회발전과 교육의 상호관계
[교육사회학] 期末考査(기말) 개관식 및 short-answer question(주관식) 문제 정리

기말고사 개관식 및 주관식 문제 정리
③ 인간발달과 사회성의 상호관계 ④ 문화와 교육의 상호관계
A. 아래 물음에 답하시오 (객관식(客觀式))

2. 교육사회학의 직접적인 영역이라고 볼 수 없는 것은?
④ 교사-학생의 상호작용을 통해 아동의 자아형성이 이루어짐을 밝혔다.

[교육사회학] 기말고사 개관식 및 주관식 문제 정리

Download : [교육사회학] 기말고사 개관식 및 주관식 문제 정리.hwp( 48 )


설명
순서
[교육사회학] 期末考査(기말고사) 개관식 및 subjective item(주관식) 문제 요점

① 구조기능론 ② 갈등론 ③ 발전교육론 ④ 상징적 상호작용론


1. 교육현상에 대한 과학적 연구의 必要性을 주장한 인물로 “교육사회학의 아버지”는 누구인가?
① 꽁뜨(A. Comte) ② 뒤르켐(E. Durkheim) ③ 스잘로(H. Suzzallo) ④ 스펜스(H. Spencer)
[교육사회학] 기말고사 개관식 및 주관식 문제 정리-7586_05_.gif
4. 보울스와 긴티스(S. Bowles & H. Gintis)의 경제적 재생산theory 에 나타난 학교교육관을 바르게 설명 한 것은?

① 학교교육은 하위계층의 학생에게 비판적 의식을 심어주고 있다
① 교실에서의 교사-학생간 상호관계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었다. ② 교실에서의 상호작용 analysis을 통해 교사기대론, 낙인theory , 자기충족예언론 등을 도입하였다.


② 학교교육은 능력주의(meritocracy)이념을 통해 계급적 모순을 은폐하고 있다





③ 학교교육은 사회불평등을 해소하고 있다

[교육사회학] 期末考査(기말고사) 개관식 및 subjective item(주관식) 문제 요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③ 교실에서의 상호작용 연구를 위해 질적 양적 연구방법론을 교육에 도입하였다.
전체 23,99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jalbang.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