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후 언어의 차이점 개선대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7 02:39본문
Download : 통일 후 언어의 차이점 개선방안.hwp
통일 후 언어의 차이점 개선방안 , 통일 후 언어의 차이점 개선방안인문사회레포트 , 통일 후 언어 차이점 개선
통일 후 언어의 차이점 개선대안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통일,후,언어,차이점,개선,인문사회,레포트
통일 후 언어의 차이점 improvement(개선)plan
통일 후의 언어상의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그 준비 단계로서 언어 규범으로부터 어휘와 문체에 이르기까지 이질화를 확인하고 동질성을 회복하는 일에 꾸준히 관심을 기울일 수밖에 없다. 따라서 한국의 이런선례가 있는 탓에 통일이라는게 꿈으로 치부해 버릴일은 …(skip)
순서
Download : 통일 후 언어의 차이점 개선방안.hwp( 44 )

통일 후 언어의 차이점 개선대안
다. 사실 남북의 언어가 달라졌다고는 하지만 이제 반 세기밖에 세월이 흐르지 않았으며 언어 정책을 세우고 우리말 순화 작업에 종사해 온 어문학자들은 원래 같은 조선어학회의 동지로서 고락을 같이 해 온 경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차이가 그리 크지 않을 것은 당연하다.
`출처`서울대학교 국문학과 박사 고영근의 기사
통일비용의 결점 해결
`통일비용과 통일편익`논문과 국회입법조사처가 2xxx년 12월 만든 ‘한반도 통일비용 쟁점과 과제課題’등 논문에 따르면 2015~2030년 통일을 가상할 경우 10년 간 통일비용은 GDP 대비 6.6%~6.9% 이지만 통일이익은 G에 대비 11.25%의 경제성장을 가져온다고 分析하였습니다. 남북한 양쪽에서 순화한 어휘 500개를 비교해 보면 같은 말이 약 39%로서 양자를 합치면 78%나 되어 언어의 이질화 정도가 생각보다 그리 심하지 않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런 관점을 취한다면 이질성의 확인보다는 동질성의 확인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한반도의 언어 문제를 푸는 열쇠가 되지 않을까 한다. 자유통일의 가장 큰 이익은 북한을 새로운 경공업 기지로 만드는 재건과 특수에 있는데 한국이 65년~72년 매년 약 27만 개 일자리가 만들어졌고 중화학공업 건설이 본격화된 73년~79년 사이엔 매년 약 44만개 일자리가 새로이 창출되었습니다. 자유통일 이후 규모의 경제가 실현되면 북한특수가 본격화되면서 연간 최소 20만~40만 개의 일자리가 만들어 질수 있다는 논리도 가능합니다. 자유통일은 2.2배의 국토는 물론 인구가 7,200만 명으로 프랑스나 영국을 앞서게 되며 분단리스크가 제거되어 국가신인도 상승을 통해 주가와 기업의 자산가치도 올라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