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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밀 독서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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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7 0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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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시에 교사라는 것은 안내자나 지도자에 불과하지 지식을 가르치는 사람이 아니라고 하였다.
그러나 에밀에선 인간의 문명이 비판되고, 그 대신 자연은 인간 사회의 모든 타락과 병폐를 치유할 수 있는 유일한 대안으로 미화된다된다. 그러나 루소의 이러한 문명비판은 자체적 모순점이 있다 문명이 아무리 나쁘고 `자연을 따르는 교육`이 아무리 많은 장점(長點)을 가지고 있다 해도, 교육의 최종목표(目標)가 야만적인 자연상태일 수는 없다는 점 때문일것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To be continued )
설명

장자크루소의 에밀을 읽고 자신의 느낀 점을 기술한 리포트입니다. 이러한 루소의 교육관이며 인간과 사회비판이 담긴 「에밀」의 출판이 당시에 큰 물의를 일으킨 것도 당연한 것이었으며 또한 아이들은 아이들만의 세계가 있다는 루소의 생각은 장차 교사가 될 나에게 많은 것을 시사해 주었다.장자크루소의 에밀을 읽고쓰기 자신의 느낀 점을 기술한 리포트입니다. 장자크루소의에밀을읽고독서감상문 , 에밀 독서 보고서감상서평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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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 책을 나뿐만이 아니라 잘못된 교육열에 들떠있는 많은 사람들이 읽고나서 자신의 생각을 반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에밀 독서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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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감상서평


순서








장자크루소의에밀을읽고쓰기독서감상문
이러한 그의 생각을 바탕으로 영아, 유아를 다룸에 있어, 기저귀 사용을 반대하고, 아기에게는 모유를 먹이도록 권하며, 어린이를 어린이로 치유하라고 주장하고 있다 또한 유아에게는 감각 훈련, 소년에게는 육체의 수련을 주로 하고, 적극적인 도덕 관념이나 진리를 가르치지 말라고 하는데 아이들이 미덕과 진리를 깨우치기 위해서는 그것을 이해할 수 있는 이성이 발달해야 하는데 그것이 발달하지도 않은 아이에게 그것들을 알게 하려고 하는 것은 시간을 낭비하는 것이라 말하고있다 다시말해 이성에의 준비를 행하는 데에 그치도록 권하였으며, 이것을 소극 교육이라고 불러, 가장 중요한 교육 단계로 간주하였다. 루소는 에밀을 통해 그의 교육관을 전개해가고 있지만 교육사상이외에도 루소의 인간관, 문명 비판을 동시에 전개하고 있다 루소가 살던 18세기 프랑스의 사회적 부패를 비판하면서 국가나 사회제도가 아동의 발달과 교육에 부정적인 effect(영향) 을 준다고 보았으며 따라서 인간이 자신의 본성에 충실하면서 자유롭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사회의 effect(영향) 을 받지 않고 자연에서의 자연스러운 교육을 강조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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