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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국제비지니스문화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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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7 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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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경례는 가장 정중한 오지기이며, 크게 상대방에게 경의를 표하거나 사죄의 의사를 전달할 때 상체를 45∼60도 정도 구부려 행하게 된다된다. 경례는 거래선 등과 면담할 때나 무엇인가를 의뢰할 때 하는 오지기이며, 상체를 30도 정도 구부린다.

3) 약속

日本 에서 비즈니스를 하기 위해서는 약속을 잘 지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패션성이 강하거나 무늬가 요란한 복장은 점잖지 못하다는 인상을 주므로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고 양말의 색상에도 신경을 쓸 필요가 있다아 여성의 경우에는 복장은 전체적으로 안정된 인상을 줄 수 있는 것이 좋고 화장이나 액세서리, 향수 등은 과하지 않은 정도가 좋다. 오지기는 감사나 경의를 표할 때나 사과할 때, 뭔가를 부탁할 때에 상대방에게 허리를 구부려 하는데, 서서 하는 오지기에는 에샤쿠, 경례, 최경례의 3가지가 있다아
에샤쿠는 동료나 스쳐 지나가는 사람들에 대해 행하는 간편한 오지기이며, 상체를 15도 정도 구부려야 하고, 목 만을 구부려 하는 에샤쿠는 매너에 어긋나는 것으로 생각하는 日本 인도 존재한다.
그리고 日本 에서는 아무리 친한 관계라 하더라도 스킨십을 요하는 인사는 행하지 않으며, 악수나 포옹을 하거나 볼을 만지는 인사는 일반적이지 않다.

2) 인사

日本 에서 가장 중요한 인사는 `오지기`라는 동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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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本 비즈니스culture의 특성(特性)과 진출전략(strategy)
1. 日本 비즈니스culture의 특성(特性)

1) 복장

日本 의 비즈니스culture에서는 회색이나 남색 정장에 하얀 셔츠, 그리고 어두운 색의 넥타이를 착용하는 것이 보통이었으나, 시대가 alteration(변화) 함에 따라 최근에는 디자인과 색상이 중요시되어 자신의 이미지에 맞는 약간의 색상이 가미된 복장을 착용하는 경향이 있지만, 대기업이나 어느 정도 규모가 큰 기업, 政府 관련 기관에서는 지금까지도 전통적인 스타일의 정장을 입는 것이 일반적이다. 남성은 허리를 굽힐 때 팔을 몸 옆에 붙이게 되고 여성은 양손을 앞으로 가지런히 포개게 된다된다. 비즈니스에 관한 약속을 할 때 과장을 해서는 아니되며 자…(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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