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로니카, 죽기로 결심하다를 읽은후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21 17:51본문
Download : 베로니카, 죽기로 결심하다를 읽고.hwp
그러면서도 그곳의 독특한 치료법과 그 안에서의 편한 일상으로부터 벗어나기를 거부하는 사람들 무리 속으로 빠져들면서 위험한 상황에 처하기도 한다. 내가 자살을 시도하여도 혼자 사는 내 방에 누군가 찾아올 때까지 일주일이고, 이주일이고 시간이 지나버린다 한들 내 존재나 죽음에 과연 무슨 …(생략(省略))


베로니카,죽기로,결심하다,감상서평,레포트
Download : 베로니카, 죽기로 결심하다를 읽고.hwp( 99 )
설명
베로니카, 죽기로 결심하다를 읽은후
베로니카, 죽기로 결심하다를 읽은후
레포트/감상서평
순서
다. `연금술사`에서 느낄 수 있었던 것과 같이 그의 글에는 쉬운 듯, 어려운 듯 복합적인 철학이 담겨져 있는 것 같고, 그것을 이해하고자 노력하면 할수록 책 속에 파묻혀버려 메시지를 이해하기가 더욱 힘들어진다.
베로니카, 죽기로 결심하다를 읽고 , 베로니카, 죽기로 결심하다를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베로니카 죽기로 결심하다
베로니카, 죽기로 결심하다를 읽고나서
누군가 나에게 `공부를 왜하느냐, 일을 왜하느냐`라고 물었을 때, 사는 걸 느끼기 위해서라고 대답한 적이 있다 무슨 대단한 철학이라도 있는 듯하지만, 실질적으로는 별 거 아니다. `베로니카 죽기로 결심하다`의 작가 `파올로 코엘료`는 독특한 인생관과 필체로 유명하다. 나의 해석을 더하기에는 너무나 부담되는 글이었다. 책에서 이야기하는 `베로니카`는 그마저도 사는 이유를 찾을 수 없어서 자살을 시도한다. 정신병원에서의 생활은 진짜 정신적 이상이 있는 여러 사람들과 어울리면서 베로니카 본인은 지극히 정상이라는 것을 강조하게 만든다.
그녀의 인생을 감히 논하기는 어렵다. 그나마 직업이 있고, 이렇게 글이라도 몇 자 끄적일 수 있다니 세상에 대한 감사까지는 아닐지라도 세상을 원망하지는 않을 수 있다는 생각 때문에 하는 말이다. 그러나 그녀는 죽음을 준비한 생각에서부터 시도 행위, 그 이후에 벌어지는 정신병원에서의 생활 모두 죽음 이후까지 연결시켜 생각해낸다. 베로니카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였다.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존재의 이유를 부정하기만 한다. 그러나, 한가지 분명한 것은 책을 잃어갈수록 그녀가 나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다. 자살을 시도했다는 것 자체가 죽음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그냥 하루하루 지나면서 아무 하는 게 없다면, 눈뜨고 감고 하는 것밖에 하는 게 없다면 생각할 필요도 없는 것이고, 내가 이 세상에 존재하는 이유를 모를 것 같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