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과 조선의 개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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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5-24 01:0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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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도 자기가 태어난 나라 뿐 아니라 전 세계의 나라들을 모두 알려고 한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아
우리가 배우는 history라는 것이 10%도 안 되는 지배층의 history일 뿐이고 이룩해 놓은 culture는 history의 결과물일 뿐이며 시간을 따라가는 것에 급급할 뿐이다. 있는 그대로를 보아야 한다는 주장이 있는가하면 나라마다, 보는 방향마다 달리 보이는 것은 어쩔 수 없다고도 한다. history학자들 사이에도 어떻게 볼 것인가를 두고 意見(의견)이 분분하다. 7, 80년 남짓한 한 개인의 생애에서는 거대하다고 말할 수 밖 에 없는 시간의 흐름을 모두 살펴 볼 수는 없을 것이다.
서 론
future(미래)를 알기 위해서는 현재를 볼 수 있어야 하고 현재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과거를 읽어야 한다고 한다. 일본과조선의개화와외 , 일본과 조선의 개화사범교육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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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과 조선의 개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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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막대한 history를 살펴보려고 하기 때문에 서로 보는 시각에 따라 달리 보이고 意見(의견)차이가 생길 수 있을 것이다. 같은 사실을 두고 Japan과 한국이 교과서 문제로 첨예하게 대립하고 아직도 끝나지 않고 잊을만하면 불거져 나오는 독도 문제도 이런 시각 차이라고 생각한다.
이들이 어떻게 대처하고 무엇을 행하였는지를 알아보는 것은 현재 두 나라의 차이를 알 수…(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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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런 한, 일 양국의 history 시각 차이는 인간의 출현이라는 고대사의 선민사상부터 뿌리를 달리하고 있다아 한국에서 엉터리라고 주장하는 『Japan서기』에서는 Japan이 한국에 주둔하며 원주민을 가르치고 교화시켰다고 하며 우리의 history는 달리 말하고 있다아
하지만 두 나라 모두 별반 이견을 보이고 있지 않은 부분은 근세에서 근대로 넘어가는 서양 세력의 진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그 후 일제 강점기는 아직도 Japan에서는 조선 반도의 발전을 위한 것이라고 얘기하고 있다아
양국 모두 근세 근대의 과도기를 막강한 서양 세력에 굴복할 수 밖에 없었고 끌려가는 형상이었다. 中國이 최고의 나라라고 생각했던 조선과 中國 문물을 선진 문물이라 생각했고 이를 수용하며 살았던 Japan이 서양과 맞닿아뜨리고 느낀 놀람과 당혹감은 충분히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