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마케팅의 상거래 구조와 참가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2 20:32
본문
Download : 사이버마케팅의 상거래 구조와 참가자.hwp
지불이 승인되면 공급자는 주문된 상품을 고객에게 배달하며 구매자는 상품이 배달되면 이를 확인하고 공급자는 지불기관에 거래의 완료를 통보한다.
구매자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구입하기 위해 공급자와 접촉한다. 이들…(省略)
설명
사이버마케팅의 상거래 구조와 참가자
Download : 사이버마케팅의 상거래 구조와 참가자.hwp( 29 )
사이버마케팅의 상거래 구조와 참가자 , 사이버마케팅의 상거래 구조와 참가자경영경제레포트 , 사이버마케팅 상거래 구조와 참가자
레포트/경영경제


사이버마케팅,상거래,구조와,참가자,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사이버마케팅의 상거래 구조와 참가자
다. 달라진 것이 있다면 주문을 전화, 엽서, 팩스 등이 아닌 PC에 의한 누리망 을 이용한 것에 불과하다.
2. 사이버marketing 의 참가자
사이버marketing 의 참가자는 전통적 marketing 시스템에 비하여 오히여 그 종류에 있어 다양한 형태로 존재한다. 현행 우편판매제와 비교하여 크게 달라진 것이 없다. 이러한 접촉은 누리망 을 통해 이루어진다. 공급자는 인터페이스에 상품정보를 제시하고 구매자와 공급자는 협상을 하기도 한다. 그러나 이들의 존재 형태는 소프트웨어적인 것으로 전통 marketing 시스템과 구별된다된다. 사이버marketing 의 상거래 구조와 참가자
1. 사이버marketing 의 상거래 구조
사이버marketing 의 상거래 구조에 대상으로하여 Zimmerman(1994), Tschanz & Zimmerman(1996) 및 Kalakota & Whinston(1996) 등이 주장한 모델들이 있으나, 이는 상거래 내면의 상거래 행위에 있어서의 기능에 초점을 두고 논의되고 있으며 실제 사이버marketing 에서 행해지고 있는 상거래 구조에 있어서 필수적인 거래의 안전성과 결제방법에 대한 연구는 각국이 실무차원에서 보안, 통신규약 및 결제방법을 제정하는 등 상당한 발전이 진행되고 있다 가장 단순한 형태의 사이버marketing 은 고객이 인터페이스 몰에서 상품정보를 얻고 이 정보를 바탕으로 주문하고 대금을 지불하면 인터페이스 상점이 주문상품을 고객에게 배달함으로써 거래는 일단 종결된다된다. 구매자는 제품을 구매하려면 공급자에게 자신의 신용정보를 알려주고 디지털사인을 한다. 공급자는 거래 인증기관과 접촉하여 구매자의 신용을 확인하고 인증기관은 암호화된 고객정보를 가지고 소비자의 신용상태를 확인하고 금융기관으로 하여금 공급자에게 자금을 이체토록 한다. 지불기관은 고객에게 월별 구매 내역서를 송부함으로써 일련의 상거래가 종결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