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 교수학습 프로그램(program]) 개발 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4 15:06
본문
Download : 영재 교수학습 프로그램 개발 분석.hwp
,법학행정,레포트
Download : 영재 교수학습 프로그램 개발 분석.hwp( 60 )
설명
다. 다양한 영재의 definition 중에서 어떠한 영역의 영재를 판별하여 영재교육을 할 것인가가 관건이 된다된다. 그리하여 영재 교수·학습 호로그램에 의해 시행된 영재교육이 goal(목표) 에 부응한 效果(효과)적인 내용이었는가를 평가하는 과정으로 이어진다. goal(목표) 지향적인 관점에서, 그리고 교육의 효율성이라는 측면에서 시행하고자 하는 영재교육의 goal(목표) 가 무엇인가가 우선 명확해야 한다. 목적과 goal(목표) 를 달성하…(To be continued )
레포트/법학행정






순서
up영재교수학습프로그램(program]) 개발分析(분석)
영재 교수학습 프로그램(program]) 개발 分析(분석)에 대한 data(자료)입니다.” (신세호, 1988)또한 Marland 보고서(1972)에 의하면 영재교육 호로그램은 고등 수준의 인지concept(개념) 및 과정을 강조하는 差別화된 교육과정에 중점을 둔다.
영재 교수학습 프로그램 개발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또한, 영재의 학습 스타일을 고려한 교수·strategy, 그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적절하고 필수적인 행정적 절차와 특별한 집단 배치가 특징적이다.
일반적으로 과학 영재교육을 goal(목표) 로 한다면 과학 영재를 definition 하고 적합한 도구를 사용하여 과학 영재의 속성 을 지닌 학생들을 판별해 내야하며 과학 영재 교수·학습 호로그램을 적용하여 과학 영재를 육성하게 된다된다. up영재교수학습프로그램개발분석 , 영재 교수학습 프로그램 개발 분석법학행정레포트 ,
영재 교수학습 프로그램(program]) 개발 分析(분석)
Ⅰ. 영재 교수학습 호로그램의 개발
1. 영재 교수학습 호로그램
2. 영재 교수학습 호로그램의 개발
Ⅱ. 영재 교수학습 호로그램의 변인
1. 주요 변인
2. 과정 변인
Ⅲ. 영재 교수학습 호로그램의 유형
1. 속진제
2. 심화학습
3. 집단편성
Ⅳ. 영재 교수학습 호로그램 평가
1. 평가의 목적
2. 평가의 종류
3. 호로그램 평가의 고안 및 평가도구의 선정
4. 호로그램 평가 모형
참 고 문 헌
Ⅰ. 영재 교수학습 호로그램의 개발
1. 영재 교수학습 호로그램
영재 교수학습의 호로그램은 영재의 definition 에서 출발한다.
영재 교수·학습 호로그램이란 “영재로 판별되는 학생들의 필요와 희망에 부합하는 교육내용을 그들의 학습속도, 학습양식, 지적 수준과 definition 적 속성 에 맞춰 실천하려는 교육계획이다. 또한 일정한 연령의 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호로그램(예: 9-11세 아동, 2시간 Pull-out 강화 호로그램)을 위해 명료화 과정, 형식과 교육과정 등을 상술하고 있따
2. 영재 교수학습 호로그램의 개발
호로그램 개발이란 기존의 호로그램을 계속적으로 수행하는 것이 아니고 새로운 호로그램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문제를 확인하고 문제해결을 위한 합법적이고 일반적인 목적을 설정하여 목적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goal(목표) 를 조작한다.
영재 교수·학습호로그램은 종합적인 호로그램(예: Purdue Secondary 모형)을 위한 일반적인 체계 즉, 특수한 호로그램의 구성요소를 위한 틀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