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수학 지도안 - 순열 지도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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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5-22 2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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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므로 경우의 수를 구한다고 하는 것은 사건이라 불리는 집합의 원소의 수를 구하는 것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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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
재교과부장실습부장교 감교 장
일 시대 상장 소지도교생지도교사
차 례
Ⅰ. 단원명 2
1. 대단원명 : Ⅵ. 확 률 2
2. 중단원명 : 1. 순열과 조합 2
3. 소단원명 : 1.2 순열(중복 순열) 2
Ⅱ. 단원의 연구 2
1. 단원의 설정 이유 2
2. 단원의 구성 3
3. 발전계통 3
4. 대단원의 학습목표(目標) 3
5. 대단원의 탐구주제 및 지도계획 4
6. 대단원의 지도상의 유의점 4
Ⅲ. 본시 교수-학습의 실제 4
1. 학습title 4
2. 수업형태 4
3. 학습목표(目標) 4
4. 학습reference(자료) 4
5. 주요 학습 내용 5
6. 본시 학습 지도안 6
Ⅵ. 학습reference(자료) 8
1. 탐구학습지 8
2. 읽기 reference(자료)(NIE, 인터넷(Internet), 도서) 8
3. 내용정리(arrangement) 및 PPTreference(자료)의 예 10
4. 판서 계획 12
5. 형성 ...
결
재
교과부장
실습부장
교 감
교 장
일 시
대 상
장 소
지도교생
지도교사
차 례
Ⅰ. 단원명 2
1. 대단원명 : Ⅵ. 확 률 2
2. 중단원명 : 1. 순열과 조합 2
3. 소단원명 : 1.2 순열(중복 순열) 2
Ⅱ. 단원의 연구 2
1. 단원의 설정 이유 2
2. 단원의 구성 3
3. 발전계통 3
4. 대단원의 학습목표(目標) 3
5. 대단원의 탐구주제 및 지도계획 4
6. 대단원의 지도상의 유의점 4
Ⅲ. 본시 교수-학습의 실제 4
1. 학습title 4
2. 수업형태 4
3. 학습목표(目標) 4
4. 학습reference(자료) 4
5. 주요 학습 내용 5
6. 본시 학습 지도안 6
Ⅵ. 학습reference(자료) 8
1. 탐구학습지 8
2. 읽기 reference(자료)(NIE, 인터넷(Internet), 도서) 8
3. 내용정리(arrangement) 및 PPTreference(자료)의 예 10
4. 판서 계획 12
5. 형성 평가 12
Ⅰ. 단원명
1. 대단원명 : Ⅵ 확 률
2. 중단원명 : 1. 순열과 조합
3. 소단원명 : 1.2 순열(중복 순열)
Ⅱ. 단원의 연구
1.단원의 설정 이유
어떤 사건이 일어날 경우의 수를 일일이 세지 않고 결정하는 방법을 연구하는 분야가 조합론 인데 조합론은 크게 순열, 조합 및 분할을 연구하는 수학의 한 분야로서 그 기원은 아라비아에서부터 처음 되었으나 최초로 이 분야를 조직적으로 연구하기 처음 한 사람은 베르누이로 알려져 있따일정한 상황이 주어지면, 그 상황 하에서 발생 가능한 결과 각각을 경우라고 부르고 이런 발생 가능한 모든 경우를 한데 모아 집합으로 생각하여 사건이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