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放通大 유아교육과 3학년 아동생활지도 A형] 생활지도 및 상담의 인본주의적 접근을 說明(설명) 하고 이를 유아교육에 적용한…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30 06:11
본문
Download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아동생활지도 A형] 생활지도 및 상담의 인본주의적 접근을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를 실제적인 측면에서 논의하시오.hwp
[아동생활지도 A형] 생활지도 및 상담의 인본주의적 접근을 說明(설명) 하고 이를 유아교육에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를 실제적인 측면에서 논의하시오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아동생활지도 A형] 생활지도 및 상담의 인본주의적 접근을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를 실제적인 측면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다양한 자료를 참고로 작성했습니다. 개인의 자유성과 통합성을 중시하였다 내담자 스스로문제를 찾아 해결하도록 한다 치료자의 태도로서 의 진실성, 혹은 무조건 적인 긍정적 관심, 혹은 정확한 공감의 이해를 들고 있다 신뢰관계의 주요성과 행위의 주제자임을 강조하며 상담 과정과 결과를 내담자가 책임 지도록 한다. 그는 늘 의문하는 자세, 변화…(skip)
[放通大 유아교육과 3학년 아동생활지도 A형] 생활지도 및 상담의 인본주의적 접근을 說明(설명) 하고 이를 유아교육에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를 실제적인 측면에서 논의하시오.
방송통신/기타
설명
Download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아동생활지도 A형] 생활지도 및 상담의 인본주의적 접근을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를 실제적인 측면에서 논의하시오.hwp( 33 )
[放通大 유아교육과 3학년 아동생활지도 A형] 생활지도 및 상담의 인본주의적 접근을 說明(설명) 하고 이를 유아교육에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를 실제적인 측면에 대한 放通大 과제課題입니다. 인간은 자아실현 의지와 선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인본주의 상담이다 개인은 개인차를 지닌 존재라는 인식을 스스로 깨닫게 한다.
순서
![[방통대%20유아교육과%203학년%20아동생활지도%20A형]%20생활지도%20및%20상담의%20인본주의적%20접근을%20설명하고%20이를%20유아교육에%20적용한다면%20어떻게%20할%20수%20있는지를%20실제적인%20측면에서%20논의하시오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9C%A0%EC%95%84%EA%B5%90%EC%9C%A1%EA%B3%BC%203%ED%95%99%EB%85%84%20%EC%95%84%EB%8F%99%EC%83%9D%ED%99%9C%EC%A7%80%EB%8F%84%20A%ED%98%95%5D%20%EC%83%9D%ED%99%9C%EC%A7%80%EB%8F%84%20%EB%B0%8F%20%EC%83%81%EB%8B%B4%EC%9D%98%20%EC%9D%B8%EB%B3%B8%EC%A3%BC%EC%9D%98%EC%A0%81%20%EC%A0%91%EA%B7%BC%EC%9D%84%20%EC%84%A4%EB%AA%85%ED%95%98%EA%B3%A0%20%EC%9D%B4%EB%A5%BC%20%EC%9C%A0%EC%95%84%EA%B5%90%EC%9C%A1%EC%97%90%20%EC%A0%81%EC%9A%A9%ED%95%9C%EB%8B%A4%EB%A9%B4%20%EC%96%B4%EB%96%BB%EA%B2%8C%20%ED%95%A0%20%EC%88%98%20%EC%9E%88%EB%8A%94%EC%A7%80%EB%A5%BC%20%EC%8B%A4%EC%A0%9C%EC%A0%81%EC%9D%B8%20%EC%B8%A1%EB%A9%B4%EC%97%90%EC%84%9C%20%EB%85%BC%EC%9D%98%ED%95%98%EC%8B%9C%EC%98%A4_hwp_01.gif)
![[방통대%20유아교육과%203학년%20아동생활지도%20A형]%20생활지도%20및%20상담의%20인본주의적%20접근을%20설명하고%20이를%20유아교육에%20적용한다면%20어떻게%20할%20수%20있는지를%20실제적인%20측면에서%20논의하시오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9C%A0%EC%95%84%EA%B5%90%EC%9C%A1%EA%B3%BC%203%ED%95%99%EB%85%84%20%EC%95%84%EB%8F%99%EC%83%9D%ED%99%9C%EC%A7%80%EB%8F%84%20A%ED%98%95%5D%20%EC%83%9D%ED%99%9C%EC%A7%80%EB%8F%84%20%EB%B0%8F%20%EC%83%81%EB%8B%B4%EC%9D%98%20%EC%9D%B8%EB%B3%B8%EC%A3%BC%EC%9D%98%EC%A0%81%20%EC%A0%91%EA%B7%BC%EC%9D%84%20%EC%84%A4%EB%AA%85%ED%95%98%EA%B3%A0%20%EC%9D%B4%EB%A5%BC%20%EC%9C%A0%EC%95%84%EA%B5%90%EC%9C%A1%EC%97%90%20%EC%A0%81%EC%9A%A9%ED%95%9C%EB%8B%A4%EB%A9%B4%20%EC%96%B4%EB%96%BB%EA%B2%8C%20%ED%95%A0%20%EC%88%98%20%EC%9E%88%EB%8A%94%EC%A7%80%EB%A5%BC%20%EC%8B%A4%EC%A0%9C%EC%A0%81%EC%9D%B8%20%EC%B8%A1%EB%A9%B4%EC%97%90%EC%84%9C%20%EB%85%BC%EC%9D%98%ED%95%98%EC%8B%9C%EC%98%A4_hwp_02.gif)
![[방통대%20유아교육과%203학년%20아동생활지도%20A형]%20생활지도%20및%20상담의%20인본주의적%20접근을%20설명하고%20이를%20유아교육에%20적용한다면%20어떻게%20할%20수%20있는지를%20실제적인%20측면에서%20논의하시오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9C%A0%EC%95%84%EA%B5%90%EC%9C%A1%EA%B3%BC%203%ED%95%99%EB%85%84%20%EC%95%84%EB%8F%99%EC%83%9D%ED%99%9C%EC%A7%80%EB%8F%84%20A%ED%98%95%5D%20%EC%83%9D%ED%99%9C%EC%A7%80%EB%8F%84%20%EB%B0%8F%20%EC%83%81%EB%8B%B4%EC%9D%98%20%EC%9D%B8%EB%B3%B8%EC%A3%BC%EC%9D%98%EC%A0%81%20%EC%A0%91%EA%B7%BC%EC%9D%84%20%EC%84%A4%EB%AA%85%ED%95%98%EA%B3%A0%20%EC%9D%B4%EB%A5%BC%20%EC%9C%A0%EC%95%84%EA%B5%90%EC%9C%A1%EC%97%90%20%EC%A0%81%EC%9A%A9%ED%95%9C%EB%8B%A4%EB%A9%B4%20%EC%96%B4%EB%96%BB%EA%B2%8C%20%ED%95%A0%20%EC%88%98%20%EC%9E%88%EB%8A%94%EC%A7%80%EB%A5%BC%20%EC%8B%A4%EC%A0%9C%EC%A0%81%EC%9D%B8%20%EC%B8%A1%EB%A9%B4%EC%97%90%EC%84%9C%20%EB%85%BC%EC%9D%98%ED%95%98%EC%8B%9C%EC%98%A4_hwp_03.gif)
![[방통대%20유아교육과%203학년%20아동생활지도%20A형]%20생활지도%20및%20상담의%20인본주의적%20접근을%20설명하고%20이를%20유아교육에%20적용한다면%20어떻게%20할%20수%20있는지를%20실제적인%20측면에서%20논의하시오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9C%A0%EC%95%84%EA%B5%90%EC%9C%A1%EA%B3%BC%203%ED%95%99%EB%85%84%20%EC%95%84%EB%8F%99%EC%83%9D%ED%99%9C%EC%A7%80%EB%8F%84%20A%ED%98%95%5D%20%EC%83%9D%ED%99%9C%EC%A7%80%EB%8F%84%20%EB%B0%8F%20%EC%83%81%EB%8B%B4%EC%9D%98%20%EC%9D%B8%EB%B3%B8%EC%A3%BC%EC%9D%98%EC%A0%81%20%EC%A0%91%EA%B7%BC%EC%9D%84%20%EC%84%A4%EB%AA%85%ED%95%98%EA%B3%A0%20%EC%9D%B4%EB%A5%BC%20%EC%9C%A0%EC%95%84%EA%B5%90%EC%9C%A1%EC%97%90%20%EC%A0%81%EC%9A%A9%ED%95%9C%EB%8B%A4%EB%A9%B4%20%EC%96%B4%EB%96%BB%EA%B2%8C%20%ED%95%A0%20%EC%88%98%20%EC%9E%88%EB%8A%94%EC%A7%80%EB%A5%BC%20%EC%8B%A4%EC%A0%9C%EC%A0%81%EC%9D%B8%20%EC%B8%A1%EB%A9%B4%EC%97%90%EC%84%9C%20%EB%85%BC%EC%9D%98%ED%95%98%EC%8B%9C%EC%98%A4_hwp_04.gif)
![[방통대%20유아교육과%203학년%20아동생활지도%20A형]%20생활지도%20및%20상담의%20인본주의적%20접근을%20설명하고%20이를%20유아교육에%20적용한다면%20어떻게%20할%20수%20있는지를%20실제적인%20측면에서%20논의하시오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9C%A0%EC%95%84%EA%B5%90%EC%9C%A1%EA%B3%BC%203%ED%95%99%EB%85%84%20%EC%95%84%EB%8F%99%EC%83%9D%ED%99%9C%EC%A7%80%EB%8F%84%20A%ED%98%95%5D%20%EC%83%9D%ED%99%9C%EC%A7%80%EB%8F%84%20%EB%B0%8F%20%EC%83%81%EB%8B%B4%EC%9D%98%20%EC%9D%B8%EB%B3%B8%EC%A3%BC%EC%9D%98%EC%A0%81%20%EC%A0%91%EA%B7%BC%EC%9D%84%20%EC%84%A4%EB%AA%85%ED%95%98%EA%B3%A0%20%EC%9D%B4%EB%A5%BC%20%EC%9C%A0%EC%95%84%EA%B5%90%EC%9C%A1%EC%97%90%20%EC%A0%81%EC%9A%A9%ED%95%9C%EB%8B%A4%EB%A9%B4%20%EC%96%B4%EB%96%BB%EA%B2%8C%20%ED%95%A0%20%EC%88%98%20%EC%9E%88%EB%8A%94%EC%A7%80%EB%A5%BC%20%EC%8B%A4%EC%A0%9C%EC%A0%81%EC%9D%B8%20%EC%B8%A1%EB%A9%B4%EC%97%90%EC%84%9C%20%EB%85%BC%EC%9D%98%ED%95%98%EC%8B%9C%EC%98%A4_hwp_05.gif)
![[방통대%20유아교육과%203학년%20아동생활지도%20A형]%20생활지도%20및%20상담의%20인본주의적%20접근을%20설명하고%20이를%20유아교육에%20적용한다면%20어떻게%20할%20수%20있는지를%20실제적인%20측면에서%20논의하시오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9C%A0%EC%95%84%EA%B5%90%EC%9C%A1%EA%B3%BC%203%ED%95%99%EB%85%84%20%EC%95%84%EB%8F%99%EC%83%9D%ED%99%9C%EC%A7%80%EB%8F%84%20A%ED%98%95%5D%20%EC%83%9D%ED%99%9C%EC%A7%80%EB%8F%84%20%EB%B0%8F%20%EC%83%81%EB%8B%B4%EC%9D%98%20%EC%9D%B8%EB%B3%B8%EC%A3%BC%EC%9D%98%EC%A0%81%20%EC%A0%91%EA%B7%BC%EC%9D%84%20%EC%84%A4%EB%AA%85%ED%95%98%EA%B3%A0%20%EC%9D%B4%EB%A5%BC%20%EC%9C%A0%EC%95%84%EA%B5%90%EC%9C%A1%EC%97%90%20%EC%A0%81%EC%9A%A9%ED%95%9C%EB%8B%A4%EB%A9%B4%20%EC%96%B4%EB%96%BB%EA%B2%8C%20%ED%95%A0%20%EC%88%98%20%EC%9E%88%EB%8A%94%EC%A7%80%EB%A5%BC%20%EC%8B%A4%EC%A0%9C%EC%A0%81%EC%9D%B8%20%EC%B8%A1%EB%A9%B4%EC%97%90%EC%84%9C%20%EB%85%BC%EC%9D%98%ED%95%98%EC%8B%9C%EC%98%A4_hwp_06.gif)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기타,방송통신
다양한 자료(data)를 참고로 작성했습니다. 상담목표(goal)는 진실한 관심과 수용으로 대화의 태도를 강조인성지도에 중점을 둔다 치료방법은 적극적인 경험 감정 반영 진단검사 해석으로 한다.
2) 주요 theory 가 - 칼 로저스
인본주의 심리학의 대변인인 로저스는 반세기 동안 그가 발전시킨 사상을 반영하는 삶을 살아왔다. 성공적인 결과는 자아정의(定義) 의 변화로 나타난다.
다. 치료자는 비지시적인 현상학적 접근법으로 접근하며 내담자의 부適應 요인을 현실적 자아와 이상적 자아와의 괴리에서 나타난다고 하였으며 내담자의 발언과 정서에 중점을 둔다.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아동생활지도 A형] 생활지도 및 상담의 인본주의적 접근을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를 실제적인 측면에서 논의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아동생활지도 A형] 생활지도 및 상담의 인본주의적 접근을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를 실제적인 측면에서 논의하시오.기타방송통신 ,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유아교육과 3학년 아동생활지도 A형] 생활지도 및 상담의 인본주의적 접근을 설명(說明)하고 이를 유아교육에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를 실제적인 측면에서 논의하시오.
<목 차>
Ⅰ. 서론
- 생활지도의 정의(定義)
Ⅱ. 본론
1. 인본주의적 theory
1) 정의(定義)
2) 주요 theory 가 - 칼 로저스
2. 인본주의적 상담theory
1) 인간관
2) 현상학적 장
3) 자아
4) 자아실현경향
5) 성격발달에 대한 관점
3. 인본주의적 상담theory 의 목표(goal)와 과정
1) 상담의 목표(goal)
2) 상담의 과정
3) 상담자의 역할
4) 상담자와 내담자의 관계
4. 인본주의적 상담theory 의 절차와 기법
1) 일치성
2) 무조건적 긍정적 관심
3) 정확한 공감적 이해
5. 인본주의적 상담theory 의 유아교육에 실제적 적용
1) 인본주의적 상담theory 의 影響(영향)
2) 유아교육에 실제적 적용
(1) 인본주의적 유아교육프로그램(program])
(2) 구체적 예시
Ⅲ. conclusion
<출처>
Ⅱ. 본론
1. 인본주의적 theory
1) 정의(定義)
대표적인 학자로는 칼 로저스가 있으며 자발적인 자각적인 문제 해결이 가능하다고 믿었으며 내담자 중심의 상담theory 으로 정의(定義)적 상담영역으로 인성 지도에 중점을 두었다.